반응형

9급 일반행정직공무원 시험과목 및 준비방법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이 무엇일까요?....

 

바로 9급일반행정직입니다.

9급일반행정직은 공무원시험의 꽃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학원의 강의스케쥴은 모두 9급 일행직을 중심으로 편성이 되어있습니다.

 

그 이유는..가장 많은 사람이 준비하는 시험이고..가장 모집인원이 많기때문입니다.

특별한 조건이 없고..일반행정관련 업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정말 많은 사람들이 준비하는 시험이 바로 일반행정직시험입니다. 하지만 현장에 배치되면 국민들과 1대1로 대면하면서 근무를 해야하는 경우가 많아서 힘들다고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내가 지원하는 공무원의 정확안 업무내용을 이해하고 준비를 하면 나중에 후회할 일은 없겠죠..

 

 

 

 

하지만 이 세상이 쉬운일은 하나도 없습니다. 9급일반행정직은 모집인원도 많고 준비하는 사람도 가장 많은 공무원시험중에서 핵심중의 핵심 직렬입니다.

 

9급일반행정직의 시험과목은 금년부터 변경이 됩니다.

국어, 영어, 한국사 세개과목이 필수과목입니다. 그리고 사회, 수학, 과학, 행정법, 행정학중에서 두개과목을 선택하게 됩니다. 어떤 과목을 택할지는 본인의 자유이므로 본인이 자신있는 과목 위주로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사회를 많이 선택합니다. 그리고 행정법을 많이 선호하는데..개인에 따라서 다릅니다. 심사숙고하시기 바랍니다.

 

결론적으로 어려운 법과목을 준비하지 않아도..공무원시험에 합격할 수 있으므로 그만큼 진입장벽이 낮아졌다고 보면 됩니다.

 

금년부터 시험과목이 변경되면서 시험일정도 조정이 되었습니다.

일반행정직시험은 크게 3번의 시험을 볼 수 있는데..국가직, 지방직, 서울시 시험입니다.

보통 9급국가직이 4월, 지방직이 5월, 서울시가 6월인데..금년에는 시험과목 변경으로..국가직이 7월, 지방직이 8월, 서울시가 9월에 시험을 봅니다. 중요한 시험에 여름에 이어지므로 체력관리를 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공무원시험은 시험제도 자주 변경되므로 시험제도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기출문제를 통해서 출제경향을 확실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쟁률이 높으므로..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요즘은 동영상강의만으로도 합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학원강의와 동영상강의를 적절하게 활용하기를 권합니다.

 

아래 사이트 참고하세요..

무료로 9급일반행정직시험의 준비방법이나 가이드..출제경향, 기출문제등을 제공하고 있어서 공무원시험 준비하는데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시험정보 획득이 무엇보다 우선시되어야 합니다. 아래사이트 통해서 다양한 공무원시험 제도를 먼저 이해하고 출제경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은 공무원이 유일합니다..그만큼 경쟁률이 높지만, 열심히하면 충분히 누구나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이기도 합니다.

 

9급공무원시험 시험정보 및 자료집,기출문제 무료신청[사이트링크]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