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무원시험 인기 중고등학생도 합류

 

공무원시험의 인기가 정말 대단합니다.

중고등학생부터 대학생 직장인들까지 한마디로 전국민의 공무원시험 준비 열풍이 대단합니다.

대학을 졸업해도 취업이 힘듭니다. 고령화사회에 접어들었는데..노후대비는 꿈도 못꿉니다.

어렵게 직장에 들어가도 언제짤릴지 모르는 판국입니다.

 

이렇게 경기가 어렵고 미래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안정적인 직장을 선호하는 현상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은 공무원이 유일합니다.

 

최근에 공직박람회가 있었는데요..

9만여명..거의 10만명 가까운 사람들이 공직박람회에 참석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 30-40%에 가까운 사람이 중고등학생이라고 합니다.

중고등학생들이 공무원시험에 얼마나 관심을 갖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금년부터 9급공무원시험 과목이 변경됩니다.

 

고교이수과목이 공무원시험에 편성이 되었습니다. 고교과정만 충실히 이수해도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합격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법과목을 준비하지 않아도 되니...많은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공무원시험에 관심을 가질만 합니다.

 

9급시험출제경향도 수능식으로 변하고 있기 때문에 고등학교를 막 졸업한 수험생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상황으로 많은 중고등학생들이 공무원시험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IMF에 이어..현재까지 불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불황이 이어지고 취업난이나 가계재정난이 심각해 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직접 목격한 세대들이 취업을 고려하면서..우선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바로 안정성 입니다. 그래서 많은 학생들이 공무원을 꿈꾸고 있습니다.

 

실제 각종 여론조사를 보면..중고등학생들이 선호하는 직업 1위는 바로 공무원입니다.

 

공무원시험은 인기가 많아서..경쟁률이 무척 높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야 합격할 수 있으므로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공시족커뮤니티(gongc)같은 사이트를 보면..많은 공무원시험 정보와 합격노하우가 있으므로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공무원시험은 시험제도 변경이 잦으므로 항상 최신시험정보와 출제경향, 기출문제를 기본적으로 파악하고 있어야 함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