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교육행정직 공무원시험과목 및 시험준비방법

 

공무원시험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국민의 공무원시험 준비열풍입니다.

 

현재와 같은 불경이가 이어지고 안정적인 직장을 찾을 수 없는 사회분위기가 이어지는 한 공무원시험의 인기는 지속될 전망입니다. 현재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은 공무원이 유일합니다.

 

취업도 어렵고 취업을 했다 하더라도..언제 회사를 그만두어야 할지 모릅니다.

그래서 대학생들은 물론이고 고등학생, 직장인들까지 공무원시험을 많이 준비합니다.

 

 

 

 

많이 준비하는 시험중에 교육행정직 시험이 있습니다.

교육행정직 시험은 학교나 각 교육청에서 근무를 하게 됩니다. 방학이라는 특수성이 있고 근무환경이 양호해서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입니다.

 

교육행정직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은 일반행정직과 병행하여 준비를 하고는 했습니다. 교육행정직 채용규모가나 일정이 상당히 불안정하기 때문입니다. 병행준비를 위해서는 몇과목을 더준비해야 하는데..이는 큰 부담이 아닐 수 없죠..

 

하지만 금년부터는 9급시험과목이 변경되어서 그럴일은 없습니다. 물론 어떤 선택과목을 택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어떤 과목을 택하느냐에 따라서 모든 시험에 다 응시할 수 있습니다.

교육행정직 시험도 아래와 같이 시험과목이 금년부터 변경되므로 참고하세요.

 

 

 

 

교육행정직 시험은 금년에 채용규모가 참 많습니다.

금년이 좋은 기회이므로 열심히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채용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분위기 이므로..물론 내년도 이후에도 교육행정직의 전망은 밝습니다.

교육행정직은 금년부터 시도교육청 통합하여 시험을 봅니다. 기존의 시도별로 다른 난이도나 시험일로 혼란을 겪기도 했는데..금년부터는 시험일과 시험문제가 모두 같습니다.

 

하지만 시도별로 원서접수 일정이나 기타일정이 다르므로...해당지역의 홈페이지를 꼭 참고하시고, 최신시험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교육행정직 시험을 비롯하여 공무원시험은 시험제도의 변화가 많습니다.

따라서 항상 최신 시험정보를 획득해야 합니다. 경쟁률이 높은 시험이니만큼..치밀하게 분석하고 전략적으로 접근을 해야 합니다. 초보수험생들이 분석하기에는 약간 힘들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사이트 참고하세요..공무원시험 준비를 위한 가이드와 출제경향, 기출문제나 예상문제를 무료로 제공하므로 공무원시험 준비하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공무원시험 준비도..정확한 시험정보와 세밀한 수험전략이 필요합니다. 경쟁률이 살인적이기 때문에...확실한 전략과 치밀한 계획이 필요하므로, 아래사이트에서 유용한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다른직렬의 시험정보도 아래사이트에서 중복으로 신청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육행정직공무원시험 무료 가이드 및 기출/예상문제 신청하기[사이트링크]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