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년 공무원시험일정은 언제

 

금년도 국가직 9급시험이 임박했습니다.

시험이 얼마남지 않았으므로 최종 마무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국가직9급공무원 필기시험 장소 및 유의사항을 공지하였으므로 꼭 확인해야 합니다.

 

보통 공무원시험은 9급시험을 먼저 보고 7급시험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금년도에는 공무원시험과목 변경으로 충분한 유예기간을 주기위해서 시험일정이 조정이 되었습니다.

즉 9급국가직이 7월, 지방직이 8월, 서울시가 9월에 시험을 봅니다.

예년의 경우는 9급국가직이 4월, 지방직이 5월, 서울시가 5월경에 시험을 보았습니다. 100% 똑같지는 않았지만 이런패턴으로 시험을 보았습니다.

 

 

 

금년도에 시험일정이 변경되었는데..과연 2014년도인 내년도 공무원시험일정이 어떻게 될지가 관심이 되고 있습니다. 금년처럼 7월에 보게될지..원래인 4월경에 시험을 보게될지..수험생들은 큰 과심사가 아닐 수 없는데요..

 

아직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합니다.

 

저도 전화를 걸어서 문의를 했는데...시험이 끝나봐야 논의를 하고 확정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최근 안행부관계자들이 간담회를 했는데....신문기사를 보니...4월이나 5월 시험이 유력하다고 합니다. 물론 확정된 사항은 아니지만..내년 봄에 9급국가직 시험이 있지 않을까 하고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수험생들은 내년도 시험의 경우에..금년도 시험이 늦어졌기 때문에...빠르게 내년시험준비를 해야한다는 부담이 있습니다. 시험일정이라는 것이 수험생들에게는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프로선수들이 시즌 개막에 맞추어 차근차근 몸을 만들듯이..수험생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수험일정에 맞추어 차근차근 실력을 쌓기 때문이죠.

 

내년도 시험은 금년시험보다 앞당겨질 수 있다는 가능성을 두고..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금년도 국가직시험은 사상최다인 20여만명이 응시했습니다. 앞으로도 공무원시험 응시 열풍이 이어질 것 같네요..경쟁률이 갈수록 높아집니다..꾸준히 포기하지 않고 전략적으로 공무원시험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