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가직 공무원 원서접수 7일까지 출원인원은 얼마

 

현재 2014년도 9급 국가직공무원 원서접수가 진행중입니다.

7일까지 진행되므로 일정을 잘 파악해서 꼭 기일을 엄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국가직 9급시험은,  채용인원은 3000명이며, 접수기간은 오늘부터 7일 오후 9시까지 5일간입니다. 꼭 시간과 날짜를 기억해시기 바랍니다. 가끔식 날짜를 잘못 계산해서 불이익을 당하는 분들도 있으므로 반복해서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원서접수 후 취소는 8일부터 14일까지 7일 간이며,  접수증은 14일 오후 9시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금년도 9급국가직시험은 4월 19일에 실시되며 시험장소는 4월 11일에 공고가 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일정으로는 필기시험 합격자는 7월9일 발표되며 면접시험은 9월 23일부터 27일까지 진행이 됩니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10월 22일입니다.

 

 

 

 

금년도에 단연 화제는 세무직인데요..

작년에도 그렇고 금년에도 모집인원이 엄청납니다.

세무직 시험은 일정이 조금은 다른데..필기시험 합격자를 5월 30일 발표하고 면접시험을 6월 21일에 치러 최종합격자를 6월 27일에 발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9급시험중에서 체력시험을 보는 직렬도 있는데, 교정직은 8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철도경찰직인 7월 22일 하루 동안 체력시험을 보게되므로 이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은 꾸준하게 체력단련을 하시기 바랍니다.

 

한마디로 원서접수부터 합격자 발표까지 대장정입니다.

원서접수, 필기시험, 면접, 합격자 발표등 수십개월을 기다려야 최종 합격자가 결정이 됩니다.

 

 

 

 

금년도 모집인원은 작년보다 약간 늘었는데, 과연 출원인원과 경쟁률이 얼마나 될지가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작년의 경우는 사상최대인 20여만명이 접수를 하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수능다음으로 많이 보는 시험이 되었습니다.

시험과목이 변경되면서, 고졸자나 일부 고등학생들도 쉽게 시험에 응시할 수 있어서 출원인원이 엄청나게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금년에도 그러한 추세가 쭉 이어질 전망이라고 조심스럽게 예측을 해봅니다.

경쟁률은 숫자에 불과합니다, 나의 실력을 상승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열심히 그리고 끝까지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사이버국가고시센터 국가직 공무원 원서접수 바로가기[링크]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