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기있는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통계현황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관련 통계를 발표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년도 사회복지사 1급시험에는  27,882명이 접수했고, 22,600명이 응시했습니다. 전체 응시율은 81.1%라고 합니다. 작년대비 8.4%나 접수자가 증가했습니다.

 

 

 

 

사회복지지사는 10년 뒤 유망직종 TOP 20에 선정되는등 요즘 주목을 받고 있는 자격증입니다.

요즘 각종 사회복지관련 이슈가 나오고 있습니다. 각종 선거에서 항상 사회복지가 큰 이슈가 되고 있죠. 그만큼 관련 수요는 급팽창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관련해서 사회복지공무원을 많이 증원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회복지공무원이나 사회복지사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열악한 근무환경이나 부족한 인원때문에 큰 고통을 겪으면서 업무를 수행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하루빨리 많은 사회복지관련 인력의 충원이 필요하고 그들의 근무환경개선과 처우개선이 필요합니다.

 

사회복지사나 사회복지공무원은 사명감없이는 수행할 수 없는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회복지공무원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 3급이상의 자격증이 필요함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미리미리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을 일반인들은 취득하는데, 2급자격증은 온라인으로 100% 수강이 가능합니다. 1급은 시험을 보아야 합니다.

 

이번에 발표한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통계자료는 아래 첨부해 두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사회복지공무원시험이나 사회복지사자격증,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에 관심이있는 분들은 아래사이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시험가이드나 기출/예상문제를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는 시험공부하는데 큰 도움이 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회복직공무원 시험 무료시험가이드 및 기출/예상문제 요청하기[링크]

사회복지사자격증 시험 무료시험가이드 및 기출/예상문제 요청하기[링크]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시험 무료시험가이드 및 기출/예상문제 요청하기[링크]

 

 

사회복지사1급 국가시험 시행 현황.xls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