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시 원서접수 오늘부터

 

오늘부터 서울시공무원 원서접수가 시작됩니다.

서울시공무원 시험에 관심있는 분들은 반드시 일정과 시간을 엄수하시기 바랍니다.

아주 많지는 않지만...접수기한을 못지켜서 접수를 못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나는 안그렇겠지..하지 마시고..반드시 서울시사이트에서 유의사항이나 기일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금년도에 서울시공무원 채용인원은 엄청납니다.

모집인원은 총 2,123명이나 됩니다. 작년대비 977명이나 늘었습니다.

모집인원이 많아졌다는 것은 그만큼 합격의 가능성이 높아진 것이죠.

 

요즘 베이비부머들의 은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서울시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도 마찬가지인데...그래서 지방직공무원 모집인원이 부쩍 많이 늘었습니다.

 

 

 

 

금년도 지방직공무원 채용규모는 사상최고치라고 합니다.

앞으로 많은 분들이 은퇴예정에 있어서...모집인원은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보통 수험생들이 많이 준비하는 시험은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시험입니다.

국가직이 보통 4월에 시험을 보고, 지방직은 5월, 서울시는 6월에 시험을 봅니다.

금년에는 지방직이 6월 21일에 시험을 보고, 서울시는 6월 28일에 시험을 봅니다. 중요한 시험이 일주일간격으로 이어지므로, 전체적은 스케쥴 관리를 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공무원 시험은 지방직시험이기는 하지만...다른 지방직시험하고는 다릅니다.

지역제한이 없어서 누구라도 응시할 수 있습니다. 제2의 국가직시험이라고 불립니다.

출제경향도 다릅니다. 비수탁형태로 자체적으로 서울시에서 문제를 출제합니다. 다른 시험에 비해서 난이도가 높은 시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지선다형이라는 것도 큰 차이점 입니다.

 

 

 

 

출제경향이 다르므로 반드시 최신 기출문제를 통해서 문제유형을 분석해야 합니다.

서울시시험도 작년부터 문제가 공개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난이도가 많이 낮아졌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전직렬로 영어면접이 확대되고 면접이 강화되었다는 것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시험은 작년에는 1,146명을 선발하는데 125,984명이 지원을 했었습니다. 금년에는 얼마나 많은 사람이 지우너을 할지 관심이 안갈 수 없는데요..모집인원이 대폭 늘었으니 지원자도 많아질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짐나 모집인원이 대폭 증가하면서 경쟁률은 작년보다는 낮게 형성되지 않을까..하는 추정도 해봅니다.

 

2014년 서울시원서접수는 17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됩니다..일자와 시간을 꼭 엄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원서접수 사이트에서 유의사항과 일정을 반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