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정주부나 경력단절 여성에게 유리한 공무원시험은 9급 계리직 시험

 

요즘 공무원시험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대학생들은 물론이고, 직장인, 고등학생, 가정주부등등...정말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합니다.

 

공무원시험은 많은 시험이 있는데요..

너무 많은 사람이 준비를 하면서 경쟁률이 엄청나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많은 시험중에서 나에게 적합한 시험이 무엇인지를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무엇이든 마찬가지지만 공무원시험 준비도 정보가 필요하고, 전략과 전술이 필요합니다.

 

그런의미로 계리직 공무원시험을 추천해 드립니다.

특히 가정주부들에게 계리직 공무원시험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계리직공무원 시험은 단 세 개과목만을 봅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다른시험보다 부담없이 시험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9급일반직 시험과목이 다섯 개과목입니다. 7급시험은 일곱개 과목입니다.

 

특히 영어나 국어과목을 많이들 어려워 합니다.

하지만 계리직 시험은 세 개과목에 불과하고 영어나 국어등 까다로운 과목이 없습니다.

계리직공무원 시험은 한국사와 금융 및 우편상식, 컴퓨터일반 등 3과목에 불과합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상대적으로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갈수록 경쟁률이 눞아지면서 절대 만만하게 보아서는 안되는 시험입니다.

계리직공무원은 우체국에서 출납이나 회계업무를 보는 공무원을 말합니다. 원래는 10급기능직 공무원 이었는데, 10급공무원이 폐지가 되면서 자동적으로 9급공무원으로 승격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요즘 더욱 인기가 높은 시험입니다.

 

계리직시험은 다른 시험과는 달리 격년제로 시험을 봅니다.

금년에 시험이 있었으므로 이제 2년후에 시험이 있습니다. 일반9급시험도 일년안에 시험합격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따라서 2년안에 합격하겠다는 목표로 계리직 시험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금년에 계리직 시험이 있었는데, 금년이 총 네 번째 시험입니다.

과거에 비해서 경쟁률이 높아지고 출원인원도 높아졌습니다. 당연히 필기시험 합격선이 약간 상승하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합격선은 지역별로 다르지만, 대략 70점 중후반에서 80점 초반대로 형성이 됩니다.

 

세 개과목을 본다고 절대 만만하게 생각해서는 안되고,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정년이 보장되는 공무원이지만, 시험과목이 세 개과목에 불과해서 상대적으로 수월한 시험임에는 확실하지만..절대 만만하게 생각해서는 안되는 시험이므로, 전략과 전술을 가지고 시험준비 하시기 바랍니다.

 

2014년도 9급계리직공무원 시험은 287명 선발에 총 40,777명이 출원, 평균경쟁률은 142대1로 나타났습니다. 경쟁률이나 출원인원이 예년의 두배나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현상이 지속될 전망으로 보입니다.

 

공무원시험 준비하면서 항상 최신 시험정보를 파악해야 하고, 최신 기출문제를 통해서 문제유형을 파악하는 것이 준비합니다. 제도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도가 복잡해서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아래 계리직시험정보 사이트 참고하세요.

 

9급 계리직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유용한 시험가이드나, 기출/예상문제집등을 무료로 제공해주는 사이트입니다. 9급 계리직시험 준비하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으므로, 자료 요청해서 시험정보 잘 파악하시고 열심히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계리직공무원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정보 파악이 우선 선행되어야 하겠습니다.

 

9급계리직공무원 시험 무료 시험가이드 및 기출/예상문제 요청하기[사이트링크]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