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계리직공무원 시험일정 과목 및 준비방법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데요.

공무원시험은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널리 알려지지 않은 유망공무원시험도 많이 있으므로 전체적인 시험정보를 잘 파악하고 시험준비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반적인 9급시험은 다섯 과목으로 시험을 봅니다. 7급시험은 일곱 과목으로 시험을 보는데요..정말 만만치 않습니다. 9급시험에 1년안에 합격하기가 정말 어려운 세상입니다. 물론 1년안에 합격하는 사람들도 있기는 하지만, 많지는 않습니다. 말리 다섯과목이지 갈수록 경쟁률이 높아지고 난이도가 높아지고 있어서 공부해야 하는 분량이..말 그대로 장난이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시험준비하다가 지쳐서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의미로 계리직공무원시험을 추천해드립니다.

 

계리직시험은 원래 10급공무원 시험이었는데, 10급이 폐지되면서 지금은 9급공무원 시험이 되었습니다. 이점이 수험생들에게 큰 장점으로 어필되고 있죠.

 

계리직시험의 가장 큰 장점은 시험과목이 적다는 것입니다.

단 세 개과목에 불과해서 다른시험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습니다.

공무원 시험 준비하면서 많은 분들이 공통적으로 어려워 하는 시험과목이 바로 영어와 국어과목입니다. 특히 영어과목 때문에 많이들 어려워 하십니다.

 

영어를 빨리 마스터하면 그만큼 빠르게 공무원시험에 합격할수도 있습니다.

계리직공무원 시험은영어나 국어등 까다로운 과목이 없습니다. 한국사와 금융 및 우편상식, 컴퓨터일반 등 3과목에 불과합니다. 상대적으로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계리직공무원은 우체국등에서 수납이나 회계를 보는 공무원을 말하는데요.

시험은 격년제로 시행이 됩니다.

금년에 시험이 있었으므로, 앞으로 2년후에 또 시험이 있습니다.

2년동안 공부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획을 철저하게 세워서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직장인들이나, 가정주부,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특히 추천하는 공무원시험입니다.

일단 동영상강의 등을 통해서 2년안에 합격하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기초부터 익히면서 찬찬히 공부하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세 개과목이라고 해도..절대 만만하게 보아서는 안됩니다.

갈수록 경쟁률이 높아지고 있는 시험입니다. 금년에는 지난번 시험대비 2배이상이 시험에 응시를 했습니다. 그래서 합격선도 올랐습니다.

합격선은 지역별로 다르지만, 대략 70점 중후반에서 80점 초반대로 형성이 됩니다.

2014년도 9급계리직공무원 시험은 총 40,777명이 출원했습니다. 모집인원은 287명이었습니다. 평균경쟁률은 142대1로 나타났는데... 예년의 두배나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현상이 지속될 전망으로 보입니다.

무슨 시험이든지 마찬가지지만 시험준비를 위해서는 시험정보를 꼼꼼하게 파악하고 시험 가이드를 참고해야 합니다.

 

계리직공무원 시험정보가 많지 않은데요...아래사이트 참고해보세요.

 

계리직공무원 시험관련 무료 가이드와 준비방법, 그리고 기출문제 및 예상문제를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으므로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타 계리직시험 커뮤니티를 활용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무엇이든 마찬가지지만 공무원시험 준비의 첫걸음은 시험정보를 확실하게 알고 전략과 전술을 잘 세우는 것부터 시작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계리직 9급시험 무료 시험가이드 및 기출문제,예상문제 요청하기[사이트링크]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