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찰공무원 시험과목 및 시험 준비방법

 

요즘 공무원이라는 직업이 안정적인 직장으로 크게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대학생등 젊은층은 물론이고, 고등학생, 직장인, 가정주부들까지 정말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다보니, 경쟁률이 천정부지로 올라가 버립니다.

정말 열심히 공부해야 공무원 시험에 합격할 수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불가능한 시험이 아닙니다. 중복지원이 가능하다보니 허수지원도 많고, 충분하게 준비가 되지 않은체 일단 응시만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즉 아무리 경쟁률이 높아도 나의 실력만 어느정도 갖춘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는 시험입니다. 특히 요즘 공무원채용인원이 많아져서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임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는데...요즘 특히 주목받는 시험은 바로 경찰공무원 시험입니다.

모집인원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모든 공무원 통틀어서 요즘 가장 많은 인력을 채용중에 있습니다.

경찰공무원 2만명을 신규채용한다고 했죠. 매해 4천명씩 5년동안 신규채용한다고 합니다. 당초의 채용규모와 합하면 매해 6천-7천명 정도의 많은 인력을 채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든 공무원 통틀어서 가장 많은 채용규모입니다. 요즘이 경찰시험에 합격할 할 수 있는 최고로 좋은 기회이므로 열심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금년부터 경찰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는데요..

한국사와 영어 두 개과목이 필수과목입니다. 그리고 사회 수학 과학 국어 경찰학 형법 형소법 중에서 세 개과목을 택하면 됩니다. 어려운 법과목을 준비하지 않아도 경찰시험에 도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으로 구분이 되면서, 조정점수라는 제도가 도입이 되었는데요...다양한 선택과목간의 난이도차이를 해결하기 위한 일종의 변환점수입니다.

 

조정점수가 도입이 되면서, 선택과목간의 점수차의 폭이 훨씬 적어졌습니다.

결국 필수과목에서 최종 당락이 좌우될 수 있습니다. 또한 체력시험 역시 더욱 중요해질 수 밖에 없으므로 꾸준하게 체력단련을 하시기 바랍니다.

 

경찰시험은 필기시험이 50%이고, 체력시험이 25%의 비중을 보이고 있습니다.

즉 필기시험 못지않게 체력시험 준비도 꾸준하게 진행하여야 합니다.

 

요즘이 경찰인력 채용이 가장 많을때 이므로..정말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경찰시험도 요즘 과목이 바뀌는등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하게 결찰시험 정보를 파악하고..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를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사이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료로 경찰시험 준비 가이드집과 기출문제, 예상문제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므로 큰 도움이 됩니다.

 

경찰시험 무료 가이드북 및 기출문제/예상문제 무료신청[사이트링크]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