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9급 운전직공무원 시험과목 및 준비방법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대학생부터 직장인들까지..최근에는 가정주부나 고등학생들도 공무원시험 준비를 많이 하는데요..

그만큼 취업란이 심각하고 미래에 대한 불안함을 많이 느낀다는 것이죠.

청년취업란은 갈수록 심각해집니다. 노후대비는 꿈도 꾸지 못합니다. 평균연령은 높아만 지고 평생직장인 이미 사라진지 오래되었습니다.

 

참 어려운 시대입니다.

상황이 이러하니 정말 많은 분들이 정년이 보장되는 공무원시험에 도전을 합니다.

 

 

 

 

공무원시험은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시험정보를 잘 살펴보고 나에게 적합한 시험을 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9급시험은...시험과목이 다섯과목인데요...일년안에 합격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공부해야할 분량이 너무 많아서..종도 포기자가 많습니다. 특히 영어과목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애를 먹고 있습니다.

 

경쟁률이 높아지고 난이도도 높아지고 있어서..높은 점수를 획득해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9급시험을 준비하고 있는데..경쟁률과 난이도가 높고, 공부해야 할 양이 많이서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운전직 공무원을 추천해 드립니다.

10급공무원 이었는데...10급공무원이 페지가 되면서..자동적으로 9급으로 승격을 했습니다.

모집인원도 많아지고, 9급공무원이 되면서 요즘 큰 관심을 끌고 있는 시험이 운전직 시험입니다.

 

영어가 없다는 것도 수험생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죠^^

 

시험과목은 지역별로 조금씩은 다른데요..대전,인천, 충북, 충남 지역은 국어와 한국사 그리고 도로교통법규 및 자동차구조원리 등 3개과목이 시험과목입니다. 나머지 지역은 사회와 도로교통법규 및 자동차구조원리 2과목이 시험과목입니다.

 

 

 

 

지역별로 조금 다르므로...각 해당 지역 홈페이지에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금년도의 경우에는, 각 지자체에서 지역별로 356명을 채용하며, 5개의 교육청에서 68명을 선발한다고 합니다.

 

요즘 9급운전직 채용인원이 많아지고 있고, 앞으로도 더욱 많아질 전망입니다.

운전에 관심있는 분들은 9급 운전직공무원 시험에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영어가 없다는 것이 큰 장점인 시험입니다. 경쟁률도 다른 시험보다 높지 않습니다. 정년이 보장되는 유일한 직업은 공무원 입니다.

 

운전직공무원 시험정보가 별로 없는데요.

 

아래사이트 참고하세요. 9급운전직 공무원시험에 준비하기 위한 준비방법, 시험가이드 그리고 예상문제나 기출문제등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운전직 시험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9급운전직공무원 무료 시험정보, 가이드 및 기출/예상문제 신청하기[바로가기]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