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9급 보호직공무원 시험과목 및 시험준비방법

 

갈수록 취업란이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평생직장이 사라진지는 이미 오래되었습니다. 평균연령은 높아져서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었고, 앞으로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든다고 합니다. 하지만 노후대비는 꿈도 못꿉니다. 노후대비는 커녕 당장의 생계걱정으로 고민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따라서 정말 많은 분들이 정년이 보장되는 공무원시험에 도전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일반행정직이나 교육행정직등의 시험에 관심을 많이 갖고 준비를 하는데요..당연히 비례해서 경쟁률도 높아지고 시험의 난이도도 높아져 갑니다.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는데요..

나에게 적합한 시험이 무엇인지를 잘 찾아보는 것도 무척 중요합니다.

 

요즘 교정직이나 보호직등 공안관련 시험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수요가 많아져서 채용이 활발하고, 일에대한 사명감과 보람이 느껴지는 직업으로 인식이 되고 있죠. 보호직공무원시험은 현재까지는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덜한 시험입니다.

 

공무원시험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요즘 수요가 급팽창하고 있는 보호직시험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호직공무원시험은 국어, 영어 한국사 세 개과목이 필수과목입니다. 그리고 수학, 사회, 과학, 형사소송법개론, 사회복지학개론, 행정학개론 중에서 두 개과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작년부터 9급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법과목을 준비하지 않아도 보호직공무원이 될 수 있습니다.

보호직공무원의 주요업무는, 보호관찰 집행 및 각종 조사서 작성, 전자발찌 피부착 대상자 위치 관리, 기타 행정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최근에 경찰이나 교정, 보호직관련 인력을 많이 충원하고 있고, 각종 처우개선이 있어서..갈수록 인기가 있는 시험입니다.

 

 

 

 

일을하면서 보람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직렬인데..사명감과 책임의식 그리고 소명감을 가지고 업무를 해야하는 직업입니다.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덜한 시험이므로...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호직공무원은 앞으로 지속적인 증원과 처우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이되고, 모집인원이 확대될 전망이므로..관심을 갖고 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호직공무원 시험관련 정보가 별로 없는데요

아래 사이트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9급보호직 공무원 시험 준비를 위한 각종 가이드와 준비방법 그리고 기출 및 예상문제를 무상으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인력증원이 활발하고 처우개선이 진행중인, 보호직공무원 시험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한편 작년부터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어서, 모집인원등을 보고 다른 시험에도 응시할 수 있습니다. 내가 어떤 과목을 택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시험자료는 중복신청이 가능하므로 다른 시험에도 관심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교정직, 보호직, 경찰직등을 동시에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급 보호직공무원 시험준비방법, 관련 무료 시험 자료집 및 기출문제 요청[바로가기]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