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운전직 9급공무원시험 준비방법 및 시험과목

 

정말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공무원시험은 정말 많은 종류가 있으므로 나에게 맞는 시험이 무엇인지 잘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의 적성과 꿈을 감안하여 원하는 시험을 택하기도 하지만, 시험의 경쟁률, 난이도, 합격선, 시험과목등을 보고 시험을 택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9급시험의 경우는 시험과목이 다섯과목입니다. 경쟁률이 무지높고, 공부해야할 분량이 많아서 1년안에 합격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난이도가 갈수록 높아지고, 공부분량이 많아서 중도에 포기하는 사람들도 정말 많습니다. 또는 아예 도전할 엄두조차 못내난 분들도 정말 많은데요..

 

그런의미로 운전직공무원 시험을 추천해 드립니다.

다들 어렵다고 생각하는 영어과목도 없습니다. 시험과목은 지역별로 다르지만 두 개과목이나 세 개과목에 불과합니다. 상대적으로 보다 수월하게 시험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운전직공무원은 과거에는 10급공무원 이었는데, 10급공무원이 폐지가 되면서 지금은 9급공무원이 되었습니다. 시험과목도 상대적으로 적고, 9급공무원으로 자동 승격이 되었다는 점이 요즘 운전직시험이 뜨고 있는 이유입니다.

 

물론 채용인원도 많아졌고, 앞으로도 그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입니다.

시험과목은 대전,인천, 충북, 충남 지역등이 국어와 한국사 그리고 도로교통법규 및 자동차구조원리 등 3개과목이 시험과목이고, 나머지 지역은 사회와 도로교통법규 및 자동차구조원리 2과목이 시험과목입니다.

 

 

 

금년도의 경우에는, 각 지자체에서 지역별로 356명을 채용하며, 5개의 교육청에서 68명을 선발한다고 하는데 앞으로 그 수요가 더욱 증가할 전망입니다.

 

지금부터 미리미리 준비한다면 충분히 운전직 공무원시험에 합격할 수 있겠습니다.

운전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거나 소질이 있는 분들은 운전직공무원 시험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운전직공무원 시험은 각 지역별로 과목등도 다소 다르므로, 반드시 해당홈페이지에서 꼭 확인을 해야합니다. 시험준비하려면 기본 정보를 먼저 획득해야 합니다. 하지만 운전직공무원 시험정보가 별로 없습니다. 아래사이트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9급운전직 공무원시험 준비방법, 시험가이드를 무상으로 지원해 드리며, 예상문제나 기출문제등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운전직 시험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무엇이든 마찬가지지만 시험준비하기전에...관련 정보 획득은 필수중의 필수임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9급운전직공무원 무료 시험정보, 가이드 및 기출/예상문제 정보보기[바로가기]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