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찰시험과목과 일정 및 합격방법

 

요즘 대세....경찰공무원시험 준비방법 안내입니다.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너무나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어서, 초보자들은 다 이해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최신 시험정보와 공고문을 잘 살펴서 원하는 시험에 응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의 전공과 적성 그리고 꿈을 기반으로 원하는 공무원시험을 택하기도 하는데, 모집인원, 경쟁률, 난이도, 합격선등을 보고 시험을 택하기도 합니다.

 

 

 

 

그런의미로 요즘 경찰시험이 한마디로 대박입니다.

경철 2만명을 신규로 증원한다고 합니다. 매해 4천명씩을 5년동안 채용한다고 합니다. 말그대로 신규로 채용하는 것 이므로, 원래채용규모와 합하면 6천명이나 7천명 이상을 매해 채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엄청난 채용규모입니다.

모든 공무원 통틀어서 가장 많은 모집인원이므로...이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경찰시험과목은 금년에 변경이 되었는데요.

영어와 한국사 두 개과목이 필수과목입니다. 그리고 사회 수학 과학 국어 경찰학 형법 형소법 이 선택과목인데, 이 중에서 세 개과목을 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과목이 변경된 이유는, 대학에서 배우는 법과목을 준비하지 않아도 누구나 공무원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즉 고교이수과목이 경찰시험의 선택과목으로 편성이 되면서, 경찰시험준비 진입장벽을 크게 낮추었습니다. 응시연령 상한도 40세까지로 완화가 되었습니다.

 

시험과목도 변경이되고, 모집인원이 엄청나게 많아지고, 응시연령 상한도 완화가 되고....요즘이 정말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경찰시험 일정은 보통 상반기 한번 하반기 한번..일년에 두 번 시험을 봅니다.

금년에는 3월에 시험이 있었고, 8월에 하반기 시험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세 번시험을 보기도 하는데..두번 시험이 일반적입니다.

 

경찰시험은 필기시험이 50%이지만, 체력시험이 25%나 됩니다.

소방시험과 마찬가지로..체력시험의 비중이 25%나 되므로 엄청나게 중요합니다.

 

 

 

 

따라서 필기시험과 마찬가지로 체력시험도 꾸준하게 준비를 해야합니다.

결국 필수과목 두과목과 체력시험에서 최종당락이 결정될 전망입니다.

 

경찰시험은 학원수강, 온라인 수강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준비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찰시험도 시험제도가 자주 변경이 되므로, 철저하게 최신시험정보와 시험제도를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최신 기출문제 분석은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경찰공무원시험 최신경향과 기출문제, 그리고 시험가이드와 준비방법을 상세히 안내해 주는 홈페이지가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자료와 정보는 무상으로 제공이 되므로, 경찰시험 준비하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답니다.

 

경찰시험 최신경향, 시험가이드 및 기출/예상문제 [바로가기]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