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9급공무원시험 정보 사이트 추천 및 합격방법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경쟁률이 어마어마합니다.

9급 국가직의 경우는 작년에 20만명이 넘어섰습니다. 금년에는 그 보다는 못하지만, 20만명에 육박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만큼 정말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어서, 아주 열심히 공부해야 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들은 물론이도, 직장인 가정주부 그리고 요즘은 고등학생들까지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갈수록 취업하기가 어렵습니다. 평생직장인 사라진지 이미 오래되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더욱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공무원시험은 제도가 복잡합니다. 게다가 시험제도가 자주 변경이 됩니다.

처음에 시험준비하는 분들은 엄청나게 헷갈려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정확하게 시험정보를 획득하고 체계적으로 시험준비를 하는 것이 합격의 지름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신 출제경향을 잘 살펴보고, 최신 기출문제를 철저하게 분석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데..기본적으로 시험정보를 획득해야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학원을 다니면서 공부를 하고, 학원에서 시험정보를 획득합니다.

하지만 요즘 온라인이 크게 활성화 되면서, 학원을 안다니고, 동영상만으로 시험공부를 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따라서 학원을 다니지 않은 경우..시험정보 획득이 쉽지 않는데요...

이럴경우, 온라인이 발달했기 때문에..온라인을 잘 살펴보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각 시험의 커뮤니티가 존재합니다. 보통 카페등에 존재해 있으므로 시험정보 커뮤니티를 살펴보시면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험정보 커뮤니티의 단점은 잘못된 정보가 올라오기도 하고, 유언비어가 많습니다. 또한 상업적으로 흐르는 경향이 많아서..잘못된 정보를 접할수도 있습니다.

 

거의대부분의 시험정보 커뮤니티가 있으므로, 커뮤니티를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에...공무원 시험전문 신문사 사이트를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고시기획, 공무원저널, 한국고시, 법률저널등...공무원 시험 전문 신문사가 있습니다. 수험가에 가보면 무료로 얻을 수 있는데, 각 홈페이지가 존재하므로 홈페이지를 통해서 정보를 습득하시면 됩니다.

 

기타 학원홈페이지를 잘 살펴보시기 바라며, 국가에서 운영하는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수시로 살펴보면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공무원 시험정보 사이트 참고하세요.

각종 기출문제나 예상문제..시험가이드와 시험출제경향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어, 공무원시험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요즘은 무엇을 준비하든지 정확하고 빠른 정보를 얻고..그를 바탕으로 전략과 전술을 세워서 시험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갈수록 복잡하고 어려워지는 공무원 시험 제도..아래 사이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망 9급공무원 시험 최신 출제경향, 기출/예상문제, 시험가이드 신청하기[사이트링크]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