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9급계리직 합격선 및 준비방법은

 

공무원시험은 정말 많은 종류가 있으므로, 나에게 적합한 시험이 무엇인지 잘 살펴보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중심으로 원하는 시험을 택하기도 하지만, 시험의 경쟁률, 합격선, 난이도, 시험과목, 시험일정등을 보고 시험을 택하기도 합니다.

 

그런 의미로 9급계리직 공무원시험을 추천해 드립니다.

계리직공무원이 무엇인지 아직 잘 모르는 분들도 있는데....계리직공무원은 우체국에서 수납이나 회계관련 일을 하는 공무원을 말합니다.

 

 

 

 

이 시험이 시행된지 금년에 4회째가 되었습니다.

2년에 한번 시행을 하는데, 금년에 있었으니 앞으로 2년후에 시험이 있을 전망입니다. 지금부터 열심히 공부한다면 2년후에 합격할 수 있으므로 열심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계리직공무원시험의 큰 특징은 시험과목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것입니다.

일반9급시험과목이 5개과목인 반면에, 계리직9급시험은 3개과목에 불과합니다. 즉 상대적으로 수월하게 시험준비를 할 수 있다는 말이죠. 그렇다고 결코 만만한 시험은 아닙니다.

 

영어나 국어과목이 없다는 점도 수험생들이 계리직시험은 선호하게 만드는 요인중의 하나입니다. 시험과목은 3개과목인데, 한국사와 금융 및 우편상식, 컴퓨터일반이 그것입니다.

 

또다른 장점은 원래 계리직공무원이 10급공무원 이었는데, 10급공무원이 폐지가 되면서, 자동적으로 9급공무원이 되었다는 점이죠. 여러 가지 유리한 상황이 많아서, 갈수록 계리직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금년도시험은 지난 시험에 비해서 지원자가 거의 두배가까이 늘어났습니다. 계리직시험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아졌고, 앞으로도 이러한 현상은 지속될 전망입니다.

 

지원자가 대폭 많아져서, 합격선도 약간 올랐는데요. 발표된 합격선을 보면, 서울지역이 83.33점, 충청 지역이 78.3점, 경인이 81.66점, 강원이 76.66점, 전북지역이 83.33점, 경북 81.66점, 부산 81.66점, 전남 80점 이었습니다. 70점대 후반에서 80점대 초중반으로 합격선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계리직시험은 갈수록 경쟁률이 높아지기는 하는데, 응시율이 무척 낮은 시험이기도 합니다. 중도에 포기한 사람이 많다라는 말이죠. 따라서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노력하신다면 분명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입니다. 열심히 준비해서 2년후에 꼭 합격하시기 바랍니다.

 

웬만한 9급시험도 1년안에 합격하기가 어렵습니다.

2년정도를 수험기간으로 잡고 지금부터 열심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계리직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시험정보가 필요합니다. 시험정보를 잘 파악하고 전략을 세우는 것이 시험합격의 첫단추가 됩니다.

 

아래사이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리직공무원시험 준비방법, 시험가이드, 기출/예상문제등을 무상으로 제공해주고 있어서 시험준비하는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9급계리직공무원 시험 준비방법, 시험가이드 및 기출문제/예상문제 신청[링크]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