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9급 운전직 시험과목 경쟁률 및 준비방법

 

요즘 운전직시험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부쩍 많아지고 있습니다.

운전직공무원은 원래 10급공무원 이었는데, 10급공무원이 폐지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9급공무원이 되었습니다.

 

운전직공무원이 가장 큰 인기를 끄는 이유는 요즘 모집인원이 많아졌고, 시험과목이 다른시험대비 적기 때문입니다. 분명 많은 장점이 있는 공무원 시험입니다.

 

운전직공무원의 시험과목은 지역별로 조금 다릅니다. 인천, 대전, 충북, 충남지역등이 국어·한국사·도로교통법규 및 자동차구조원리 3개과목이 시험과목입니다. 그리고 경기, 부산, 대구, 광주, 전남, 경북, 경남 지역이 사회·도로교통법규 및 자동차구조원리 등 2개과목이 시험과목입니다.

 

 

 

 

지역별로 과목수와 시험과목이 조금 다르므로, 해당되는 지역의 홈페이지에서 정확하게 시험과목과 시험일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이든 마찬가지지만 시험준비전에 철저하게 시험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정말 중요함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운전직공무원 채용인원이 무척이나 많아지면서 덩달아서 경쟁률도 상승하고 있는데요.

경기 40.7대 1, 대전 52대 1, 대구 55대 1, 광주 63.6대 1 등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직공무원 시험이 있는지 모르는 분들도 많았는데, 요즘 모집인원이 많아지면서 관심을 갖는 분들이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지자체나 각 지역 교육청에서 운전직공무원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시의 경우는, 금년에 141명이라는 정말 많은 인원을 채용할 계획이며, 6월 27일에 시험이 있어서 수험생들이 열공중에 있습니다.

 

 

 

 

응시요건으로는 1종 대형운전면허가 필요한데, 몇일만 준비하면 취득할 수 있으므로 미리미리 응시요건을 확인하고 자격증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전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과감하게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우리사회에서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은 공무원이 유일합니다.

 

공무원시험은 시험제도의 변화가 많습니다.

정확한 시험정보를 숙지하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전직공무원 시험관련 정보가 많지 않은데요..아래사이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전직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기 위한 시험가이드, 시험준비방법, 기출/예상문제등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으므로 운전직공무원 시험준비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9급운전직공무원 시험가이드, 시험준비방법, 기출/예상문제 신청하기[사이트링크]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