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년 2차 경찰순경공무원 시험 경쟁률 및 출원인원 현황

 

드디어 2014년도 경찰2차시험 경쟁률 현황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6만1천297명이 출원해서 사상최고치를 갱신했습니다.

 

이는 충분히 예상이 가능했는데요...

왜냐하면 경찰 2차시험이 있는 8월 30일은 다른 9급시험이 모두 종료된 시점입니다.

또한 금년부터 경찰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고, 작년에 9급시험과목이 변경이되면서 다른시험을 준비했던 사람들도 경찰시험에 응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내가 어떤 과목을 택하느냐에 따라서 조금은 달라지겠지만 거의 모든 시험에 응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요즘 경찰공무원 모집인원이 대폭 확대가 되고 과목변경이 되면서, 다른 시험을 준비했던 많은 사람들이 대폭 응시한 것으로 추정해 볼 수 있겠습니다.

 

금년도 마지막 시험이니, 일단 응시해보자하고 응시한 사람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또한 모집인원이 워낙 많으니 실수요층도 이번에 합격하자라는 생각으로 무조건 지원한 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금년 1차경찰시험에서 사상최대 출원인원을 보였는데, 2차시험에서 그 기록을 바로 갱신해 버렸습니다.

그만큼 경찰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다라는 말 입니다.

 

 

 

 

이번 경찰순경 2차시험은 평균 17.2대 1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는데요..경쟁률은 오히려 낮아졌습니다.

모집인원이 엄청나게 많아져서 입니다.

 

요즘이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므로 과감하게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경찰시험은 필기시험이 50%의 비중을 보이고 있고, 체력시험이 25%의 비중을 보이고 있습니다.

필기시험 못지않게 체력시험의 비중이 높으므로, 꾸준하게 체력단련을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2014년도 2차 경찰시험 경쟁률 현황이므로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찰 2차공채 원서접수결과.hwp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