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무원연봉 및 공무원시험 준비방법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요즘 경기가 어렵고 취업이 힙듭니다. 회사를 그만두는 것도 과거보다는 훨씬 빨라졌습니다.

고령화사회에 접어들었는데..노후대비는 생각도 못하고, 평생직장은 사라져 버렸죠..

상황이이러하기에 정말 많은 분들이 안정적인 공무원시험을 준비합니다.

 

요즘 세상에 정년이 보장되는 직장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공무원이 받는 연봉은...과거에 비해서는 훨씬 많아졌습니다.

 

아래 2013년 공무원 보수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보수표에 있는 금액외에 별도의 수당이 책정됩니다.알다시피 공무원들은 수당이 무척이나 많습니다. 직렬이나 개인에따라서 수당은 다릅니다.

 

 

 

 

공무원들이 받는 연봉은..일반 기업과 비교했을때, 초기에는 적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분석자료도 발표가 되었는데..처음에는 일반기업보다는 보수가 작다가..점차 그 격차가 줄어들고..나이가 들면서 역전이 됩니다. 보수가 역전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공무원연금까지 받아서 노후대비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나이가 들면서..일반기업에 다니는 직장인들에 비해 보수를 많이 받을 수 있는데..사실 일반인들은 50세이상까지 직장생활하기가 거의 쉽지 않습니다. 40대 중반만 되어도..직장생활이 위태위태 합니다.

 

이러한 이유등으로 요즘 공무원시험이 크게 인기를 끌면서 경쟁률이 엄청 높아지고 있습니다.

정말 열심히 준비해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시험 준비하면서..기본적으로 학원을 다니는데..요즘은 동영상강의가 좋아서 동영상강의와 학원강의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무원시험 준비..어차피 독학입니다. 학원이나 강사에 너무 의존하지 말고..나 스스로 공부하고 이해하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학원강의, 동영상강의, 자습..이 세가지를 병행하되..어느정도 기본기를 잡았다면..자습을 통해서 마무리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론 개인에따라서 다릅니다. 너무 의지력이 약하고..자극받지 않으면 분발할 수 없는 분들은..학원강의를 많이 듣는 것도 좋겠죠.

 

 

 

 

강사나 교재선택은 학원홈페이지에서 샘플강의 들어보고..나에게 적합한 강사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무원시험은 시험정보 확보가 무척중요합니다. 시험제도가 헷갈리고 자주 변경되기 때문이죠..따라서 언제나 최신 시험정보나 최신기출문제, 최신시험공고를 필히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공무원시험 준비를 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사이트가 있어서 몇가지 사이트 추천해드립니다. 공무원시험 준비를 위한 가이드나 각종 자료집 그리고 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해주는 사이트가 있으므로 아래 사이트 참고하시면 훨씬 많은 시험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험준비의 첫걸음은..정보파악과 시험제도의 이해입니다.

 

중복으로 시험자료집 신청이 가능하므로..원하는 시험의 자료집을 모두 요청해도 됩니다.

인기있는 공무원시험..궁금하거나 의문사항이 있으시면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아래사이트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라이센스 114 공무원시험 무료정보 지원센터[이트링크]

한국 공무원 자격증 시험 무료정보센터[이트링크]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