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시 경기도등 중등임용시험 최종합격자 발표

 

오늘 2015년 중등임용시험 최종합격자 발표가 있었습니다.

합격하신분들 정말로 축하드립니다.

대한민국에서 교사되기가 정말 어렵죠..

 

임용고시에 합격을 해야하는데, 경쟁률이 정말 높습니다.

모집인원도 많지않고...경쟁률이 높아지고 난이도도 무척 높습니다.

아주 열심히 공부해야 중등임용시험에 합격할 수 있겠습니다.

 

 

 

 

노량진등 수험가를 보면, 임용고시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정말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대학을 졸옵하고 사교육기관에서 별도로 공부를 해야합니다.

재수 삼수는 기본입니다. 신문을 보니, 경쟁이 치열해서 칠수 팔수까지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임용고시 낭인이라는 말도 생길정도라고 합니다.

 

한편 교사의 인기가 정말 높습니다.

직업선호도 조사를 보면, 초중고등학생 모두 1등이 공무원등 교사입니다.

요즘 교사생활하기 어렵다고 하소연 하는 분들도 많은데...어쨌건..교사는 선호직업 1위입니다.

미래의 배우자감 1위로도 교사가 뽑혔습니다.

 

 

 

 

임용고시 경쟁률이 너무 높아서, 단계적으로 예비교원양성기관을 구조조정하겠다고 합니다.

사범대 입학정원이 줄어들것 같습니다.

 

초등교사는 교대졸업자로 한정되어 있는데, 중등교사가 되기위해서는 다양한 통로가 있습니다. 너무 많은 예비교사를 양성해서 임용고시 경쟁률이 과도하게 높아지고 있다고 정부에서 판단을 한 것 같습니다. 정원 축소등의 문제로..당장 많은 반발이 있는데..어떤 식으로든 개선이 될 것 같습니다.

 

교육재정확보나 교원양성기관의 질관리가 먼저 선행이 되어야 합니다.

기간제교사로 채원진 현재의 현실을 직시하고, 많은 정식교사를 채용해야 합니다.

 

이번 합격자 발표를 보니, 경기도의 경우는 합격자 4명 중 1명이 남자라고 합니다.

남자 비율이 25.6%를 차지하고 있어 작년의 21.84%)보다 약 4%p 늘었네요..

 

서울시교육청 중등임용 최종 합격여부 조회방법은 
나이스 온라인 채용서비스(http://cso.sen.go.kr)에서 "교직원 온라인 채용" → "중등교원 채용" → "합격자 안내" 클릭하시면 됩니다. 성적 조회 기간은 2015. 2. 4(수) 10:00 ~ 2015. 2. 8(일) 18:00 [5일간]

 

경기도교육청 중등임용 최종 합격 여부 및 성적 조회는 2015. 2. 4.(수) 10:00 ~ 2. 8.(일) 18:00 (※전화 안내는 하지 않음) 입니다. 경기도교육청 중등교원 온라인채용시스템(http://gosi.goe.go.kr) 접속해서 조회를 하면 되겠습니다.

 

 

합격자 명단등 상세 내용은 해당 페이지에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첨부파일에 서울시교육청과 경기도교육청 중등임용 최종합격관련 파일을 올렸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5학년도 최종합격자공고(안).hwp

 

서울시 2015 중등 신규임용 예정교사 직무연수 및 임용서류 제출 안내(홈페이지 공고).hwp

 

서울시 2015 중등교사 임용시험 최종합격자 공고문(홈페이지 공고).hwp

 

서울시 2015 중등교사 임용시험 최종합격자 현황 및 합격점(선)(홈페이지 공고).xlsx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