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2년 서울시공무원시험 난이도

 

2012년 서울시공무원시험 난이도 정보입니다.

지난 6월9일 서울시공무원시험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정말 수고많이 하셨습니다.

역시 이번 시험도 서울시시험답게 일부과목이 난해하게 출제되었다는 것이 수험생들의 중론입니다.

작년에는 행정학이 어려워서 다들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금년에는 행정학이나 한국사등의 과목은 그나마 수월하게 출제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학과목은 국어와 영어때문에 진땀을 흘린 수험생들이 많았다고 하네요.

아시다시파 서울시시험은 지엽적이거나 단어의 난이도가 높습니다. 그리고 실제활용되는 지문이 영어과목에 많이 출제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국가직시험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높다고 판단됩니다. 오지선다형이라는 특징도 있습니다.

행정법은 작년보다는 상대적으로 어려웠다는 것이 일반적인 평입니다. 물론 개인에 따라 다릅니다.

결론적으로 국어와 영어의 난이도가 높아서 많은 수험생들이 힘들어 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이번시험 합격자는  다음 달 13일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발표됩니다.

시험보신분들 정말 고생많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