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찰공무원시험 경쟁률 현황

 

공무원시험의 인기가 정말 많은데요..요즘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시험이 바로 경찰공무원 시험입니다.

크게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박근혜 정부에서의 2만명 증원공약이 가장 큰 이유일 것 입니다.

물론 그전부터 경찰공무원시험이 인기가 많았지만...최근들어서 더욱 인기가 많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13년도 1차 경찰시험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1차순경시험에서는 1,332명을 선발할 계획인데 32,221명이 지원을 했습니다. 경쟁률은 24.2대 1입니다. 작년 3차경찰시험과 비교해보면 6,604명이 더 늘어난 수치입니다.

 

 

 

 

금년도 1차 경찰시험은 원래 발표했던 인원보다도 훨씬 많은 인력을 채용한다고 발표가 되었습니다.

경찰 2만명 증원이 현실화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시험에서는 주로 서울, 경기, 인천등 수도권지역에서 인력증원이 많아졌습니다.

지방은 인력증원이 거의 없었는데...광주의 경우는 경쟁률이 266.6대 1입니다.  대구는 257.3대 1의 살인적인 경쟁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에 채용인원이 많아져서...상대적으로 경쟁률은 좀 낮아졌다고 볼 수 있겠네요.

 

경찰공무원시험은 지역에 따라서 다르지만 수백대 1까지 올라간적이 많습니다. 특히 여자경찰의 경쟁률은 정말 높습니다.

 

최근에 경찰모집 인력이 많지않아서..출원인원이 감수추세였는데..앞으로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경찰시험 준비를 할 것 같네요. 2014년도부터 경찰시험과목이 변경되므로...변경되는 시험과목과 시험제도를 잘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경찰시험은 체력시험의 비중이 높으므로..필기시험 준비와 더불이 체력단련을 꾸준하게 해야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