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연금폐지 서명운동 확산

 

국민연금폐지 서명운동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7월 12일 현재 10만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 못했는데 저도 참여해야 겠네요..

한국납세자연맹은 국민연금은 폐지하고 어려운 노인은 기초연금으로 도와주라지금까지 낸 연금을 이자까지 쳐서 돌려주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정말 옳은말이죠..

 

국민연금 완전히 세금입니다. 저도 국민연금 가입한지 오래되었는데..유예기간이라는 것도 있던데..잘 몰라서 수입이 없을때도 꼬박꼬박 납부했던적도 있습니다. 정말 부담스럽지 않을 수 없죠.

 

납세자연맹은 정부에서 발표한 기금고갈에 대해 언급하며.. 법으로 지급이 보장돼 있어 향후 지급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한 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하고 있습니다. 기금이고갈될 것이라고는 예전부터 주장되어져왔는데..정부에서는 절대 그런일은 없을 것이라고 반박을 하고 있죠..

 

 

 

 

국민연금때문에 국가부도 위기가 높아진다고 하는데...이것 참 고민이네요.

납세자연맹에서는 그리스의 예를 들며 그리스가 지난해 3월 부채조정으로 국채가격이 반토막난 뒤 그리스연금기금이 약 100억 유로(한화 약 14조 원)의 손실을 봤다고 합니다.

 

국민연금이 폐지되면 평균 31%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국민연금이 국민들의 노후를 대비할 수 있는 것인지..아니면....세금인지..명명백백히 밝혀져야 하겠습니다.

 

경제도 어렵고..먹고살기 힘든데..노후보장이 될지 안될지도 모르는 국민연금을 지속납부한다는 것이 타당한 일인지 모르겠습니다. 정부에서 따로 대책을 강구하든지..확실하게 국민을 납득시키든디...아니면 이 기회에 폐지되었으면 좋겠네요..참 어려운 일 입니다.

 

아래사이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폐지 서명운동 납세자연맹 사이트 [바로가기]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