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차 경찰공무원시험 채용공고 완전대박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엊그제 경찰공무원시험 채용공고를 보니 완전 대박입니다. 애초 계획의 7배가 넘는 인력을 이번 1차시험에서 채용한다고 합니다. 이는 박근혜 당선자의 경찰2만명 증원공약이 가시화 되고 있기때문으로 풀이됩니다.

경찰 4천명씩 5년간 신규채용해서 2만명을 증원한다고 합니다. 기존채용인력과 합하면 거의 5천명이상을 매년 채용할 것 같습니다. 아픙로 경찰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더욱 많아지겠습니다.

경찰공무원시험은 금년부터 응시연령상한제가 다소 완화됩니다. 그래서 40세까지 경찰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소방공무원역시 40세까지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경찰시험은 내년부터 시험과목이 변경됩니다. 현재는 경찰학 영어 한국사 형법 형소법등 다섯개과목을 시험보는데..2014년도부터는 영어와 한국사가 필수과목이고, 사회 수학 과학 경찰학 형법 형소법 국어 중에서 세개과목을 선택하게 됩니다. 분명 유리한사람도 있고 불리한 사람도 생길 것 같네요.

경찰시험은 체력시험의 비중이 무척높습니다. 체력시험의 비중이 25%나 되므로 꾸준하게 체력단련을 해야합니다. 체력시험의 최종 당락을 좌우할 정도로 높은 비중이므로...꾸준하게 운동을 해야합니다.

2013년도 지방직공무원시험 채용인원도 합산하여 발표되었는데..작년대비 18%가 상승한 수치입니다. 국가직공무원도 이미 정식공고가 되었지만 작년대비 많이 상승한 수치입니다.

공무원이 최고의 직업으로 각광을 받으면서..경쟁률이 무척높아졌습니다. 꾸준히 공부하셔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불가능한 시험이 아니므로..경쟁률에 연연해 하지 마시고 도전하세요..채용인원이 증가한 요즘이 공무원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 긑네요.

1차 경찰공무원시험 채용공고는 첨부파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3년 1차 공채 공고문.hwp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