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무원시험 추가합격제도 내년부터 시행

내년부터 공무원시험에도 추가합격자 제도가 도입된다고 합니다. 현재 관련법을 입법예고 했으므로..절차를 거쳐 통과가 된다면 내년부터 시행된다고 합니다.

중복합격자 문제가 항산 논란이 되었습니다. 작년의 경우도 9급시험 합격자의 85명이나 다른곳과 중복합격하여 임용을 포기하였습니다. 결국 필요한 인력을 해당부서에서는 충원할 수 없었습니다. 이러한 일이 지속적으로 반복되어서 문제가 되어왔죠.

앞으로는 이런문제들이 많이 사라질 전망입니다.

추가합격자는 면접시험을 보고 면접시험에서 응시자를 우수, 보통, 미흡으로 평가를 하게 됩니다. 이 중에서 미흡등급을 받지 않은 사람중에서 성적순으로 선발하게 된다고 합니다.

 

요즘 공무원이 최고의 인기직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평생직장이 사라지고 실업난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은 공무원밖에 없습니다. 노령화사회에 접어든 지금..정년까지 근무할 수 있다는 것은 큰 행복일 수 있겠죠..이러한 사회적분위기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안정적인 공무원에 도전합니다.

요즘 공무원시험에도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앞서 말했던 추가합격제도가 내년부터 시행될 예정이고..금년에는 9급공무원시험과목이 변경되었죠..고졸자들의 공직채용을 확대하기 위해서 고교이수과목이 9급공무원 시험과목으로 편성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고등학교때 배웠던 과목만 준비하면 누구나 공무원이 될 수 있습니다. 어려운 법과목을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경찰공무원 2만명을 신규채용한다고 하죠..요즘 경찰수험가가 들썩들썩 합니다.

경쟁률이 무척높은 공무원시험 미리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