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년 대구지방공무원시험 채용공고

오늘 대구에서 2013년도 지방직 공무원시험 공고를 발표했습니다. 2월이 되니 많은 지역에서 공무원시험 공고를 하고 있습니다. 많은 지역에서 2월안에 정식공고를 발표할 예정이고 늦어도 3월초에는 모두 발표가 끝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현재 지역별 지방직시험 채용인원은 모두 발표가 된 상황이죠..행자부에서 일괄적으로 채용인원을 발표했습니다. 작년대비 18% 상승한 수치입니다. 국가직 지방직 모두 채용인원이 상승되었습니다.

이번 대구시 지방공무원시험 공고를 보면, 채용인원이 총 286명입니다.

 

 

시험일은 1회가 6월 1일, 2회가 8월 24일, 3회가 10월 5일입니다. 공개경쟁시험은 8월 24일에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은 8월 24일 시험이고, 1회 시험이나 2회시험은 경력직 채용이 많습니다.

정식공고가 발표되었습니다. 이제 모든것이 발표된 만큼..체계적으로 공부를 하는 것만 남았습니다.

금년부터는 9급시험과목이 변경이 됩니다. 고교이수과목이 선택과목으로 편성이 되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러한 시험제도의 변화는 고졸자들의 공직채용을 활발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직장인들은 물론이고 고등학생들까지 앞으로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할 것 같습니다.

요즘세상에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은 공무원이 유일하죠..그만큼 공무원시험 경쟁률이 높으므로..열심히 준비하세요.

2013년 대구지방공무원시험 채용공고는 첨부파일 참고하세요.

 

2013 대구공고문.hwp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