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년 경기도공무원시험공고 발표

2월이 되면서 많은 지역에서 지방직공무원시험 공고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지방직공무원시험에서 가장 관심을 받는 지역이 바로 서울시와 경기도입니다.

서울시는 지역제한이 없어서 제2의 국가직시험이라고 불릴정도로 큰 인기가 있습니다. 경기도시험은 채용인원이 아주 많습니다. 채용인원이 지역중에 가장 많아서 국가직시험에 버금갈 정도입니다.

 

 

오늘 드디어 경기도 지방직공무원시험 공고가 올라왔네요.

2013년도에는 경기도와 도내 31개 시군이 올해 총 1918명의 공무원을 채용한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작년대비 약간 줄기는 했는데..아주 큰 차이는 아닙니다. 수험생들이 크게 느끼지 못할정도입니다. 2013년도 지방직시험 전체선발인원은 작년대비 18%나 증가했다고 행자부에서 이미 발표를 했습니다. 아직 시험공고를 발표안한 지역이 많은데..2월안에 늦어도 3월초에는 모두 발표를 할 예정입니다.

서울시공무원시험은 20일에 발표를 한다고 했죠.

공무원시험제도가 자주 변경되므로 최신 시험정보를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금년에 가장큰 변화내용은 9급시험과목에 고교이수과목이 포함된다는 것 입니다. 작년에 말도 참 많았는데..결국 금년부터 시행예정입니다. 유리한사람도 있고..불리하다고 느끼는 사람도 많을텐데..유불리를 떠나서..본인이 가장 자신있고 잘하는 과목 위주로 선택을 해야겠죠..조정점수제라는 것도 있으므로..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취업이 어렵습니다. 평생직장이 사라졌습니다. 공무원이 최고의 직장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2013년 경기도공무원시험공고는 첨부파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3년 경기도 공고문.hwp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