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무원시험준비 독학 또는 학원수강 선택

 

전 국민의 공무원시험 준비 열풍입니다.

공무원시험을 준비중인 분둘이 정말 많은데요..이는 사회경제가 그만큼 불안하다는 의미입니다.

경기는 좋지않고 취업은 힘들고 평생직장은 사라진지 오래되었습니다.

이렇게 미래가 불안하니 다들 안정적인 직장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은 공무원이 유일합니다.

고령화사회에 접어들었지만 노후대비는 정말 막막합니다. 노후가 불안하기까지 합니다.

정말 어려운 세상인데...결국 공무원시험이 하나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 입니다.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거나 질문하는 내용이 독학으로 시험준비를 할 수 있는냐는 것 입니다. 환경적인 이유나 경제적인 이유로 많은 분들이 독학으로 공무원시험 준비를 할 수 있는지 궁금해 합니다.

 

결론적으로 보자면, 개인별로 다르며...독학은 가능은 하지만 쉽지는 않다는 것 입니다.

 

주위를 보면 독학으로...즉 학원을 한번도 다니지 않고 공무원시험에 합격한 사례도 있습니다. 그것도 1년만에 9급공무원시험에 합격을 했습니다. 이경우는 정말 독한마음으로 공부한 경우이고, 영어점수가 어느정도 나오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따라서 독학으로 시험준비를 할 수는 있지만 본인의 마음의지여부와 실력등을 감안하여 판가름 해야 합니다. 기초가 많이 부족하다면 학원강의를 수강하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자칫 독학으로 준비하다가 시험준비기간이 길어져서... 경제적인 문제 심리적인 문제가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초반기에는 학원이나 동영상강의 수강을 통해서 기초를 탄탄히 닦으시고 그 다음부터 독학으로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공무원시험은 어차피 독학입니다. 혼자서 준비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기초가 부족하거나 의지가 약하다면 학원강의를 충실히 수강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렇다고 학원강의만을 맹신해서는 안되고 스스로 공부하고 예/복습 하는 시간을 충분히 매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무원시험 경재율이 엄청 높습니다. 열심히 준비해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동영상등 학습환경이 크게 좋아졌습니다. 학원강의나 동영상강의를 적절히 조합하여 처음에는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준비를 위해서 신속한 시험정보가 중요합니다. 시험제도가 자주 변경이 됩니다.

아래사이트 참고하세요. 공무원시험 합격가이드와 기출문제, 예상문제등을 제공해주고 있으므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시험도 기본적인 제도의 이해와 출제경향을 분석한 후에..체계적으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유망공무원시험 시험가이드 및 기출/예상문제 무료신청하기[사이트링크]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