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년 공무원시험 일정 및 시험정보 확인

 

요즘 한마디로 공무원이 대세입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해에 45만명이 공무원시험에 응시한다고 합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에 올인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금년 9급 국가직시험에서는 20여만명이 응시를 했습니다.

수능다음으로 많은 사람이 응시하는 시험이 바로 공무원 시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시험준비를 하고 응시를 하므로, 당연히 경쟁률이 어마어마하게 높아집니다.

몇백대 1은 기본입니다. 워낙 경쟁률이 높다보니 몇십대 1의 경쟁률은 경쟁률 같아 보이지도 않을때가 많습니다.

치열한 경쟁률 뚫고 합격하기 위해서는 정말 열심히 준비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숫자에 너무 연연해 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경쟁률이 높다고 공무원시험 도전을 포기하는 분들이 있는데..그래서는 안됩니다.

공무원시험은 1년에 몇번의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허수지원이 많습니다. 결국 이는 실재 응시율로 이어지는데, 직렬별로 다르지만 공무원시험은 응시율이 높지 않은시험입니다.

또한 준비되지 않은채로 시험에 응시를 하니,과락율이 무척이나 높습니다. 평균점수 근처에도 못가는 수험생들이 정말 많습니다.

 

따라서 숫자에 너무 연연해 하지 마시고..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시험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으로 많은 공무원 수험생을 만났습니다. 정말 열심히 공부하느 사람들도 있고 대출대충 시간만 때우는 수험생도 있는데요..

 

한가지 확실한 것은 있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공무원시험을 준비한다면 누구나 시험에 합격한다는 것 입니다.

 

언제 합격하느냐의 차이만 있을뿐...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준비하면 누구라도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이 공무원 시험이기도 합니다.

 

물론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준비한다는 것이 쉬운말은 아닙니다.

대단한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결국 공무원시험 준비는 실력도 중요하고 철저하게 자신과 싸워야 하는 고독한 여정임을 꼭 명심하시기 바라며, 이 악물고 열심히 준비해야 겠다는 각오가 없으면 처음부터 도전을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2014년도 공무원시험일은 정식 발표는 아직 없습니다.

하지만 안행부에서 몇달전에 사전예고를 했습니다.

2014년도 9급국가직시험은 4월에 본다고 예고가 되어있습니다. 그러면 9급지방직은 5월로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서울시시험은 6월로 예상이 됩니다. 빅3시험하면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 시험입니다. 이 세 시험이 한달간격으로 시험을 보게되므로, 전반적인 스케쥴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금년부터 9급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공무원시험은 시험제도가 자주 변경이 되므로 시험제도를 잘 숙지하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합격의 첫걸음은 바로 정확한 시험정보를 확인하고 이해하는 것 입니다. 최신 시험공고와 기출문제등을 꼭 확인하고 숙지해야 함을 절대로 잊어서는 안됩니다.

 

공무원시험 시험제도가 복잡한데요..

 

아래 사이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 시험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험가이드와 기출,예상문제등을 무료로 제공하므로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같이 볼 수 있는 시험이 많아졌습니다. 아래사이트에서 중복신청이 가능하므로 관심있는 모든 시험의 자료집을 요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공무원 시험 자료집 및 기출/예상문제 무료로 받기[사이트링크]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