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찰공무원 시험과목 및 합격방법은

 

오늘 경찰 2차필기시험 합격자 발표가 있었습니다.

합격하신분들 정말 축하드립니다.

 

하지만 경찰시험은 필기시험 못지않게 체력시험이 중요합니다. 체력시험 면접시험등 중요한 관문이 몇개 더 남아있으므로 끝까지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정말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데요...경찰공무원시험이 단연 화제입니다.

경찰공무원 2만명을 신규증원하는등 모집인원이 무척이나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원래 경찰시험이 큰 인기가 있었는데, 요즘 모집인원이 많아져서 더욱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경찰시험은 앞서 말했듯이 필기시험 못지않게 체력시험의 비중이 중요합니다. 체력시험의 비중이 25%나 됩니다.

체력시험이 25%가 되는 시험은 경찰시험과 소방시험이 있습니다. 다른 공무원시험과 전형방법이 다르므로, 시험제도를 잘 이해하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금년부터 9급공무원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고교이수과목이 선택과목으로 되고 조정점수제가 도입이 되었습니다.

 

경찰시험은 내년부터 시험과목이 변경이 됩니다. 현재 시험과목은 경찰학개론, 형법, 형법, 형소법, 영어, 한국사등 다섯개과목입니다. 내년에는 선택과목에 고교이수과목이 편성이 됩니다. 그래서 영어와 한국사 두개과목이 필수과목이며, 사회 수학 과학 국어 형법 형소법 경찰학중에서 세개과목을 택하게 됩니다.

 

9급시험은 두개과목이 선택과목인데, 경찰과목은 세개과목이 선택이어서 그만큼 수험생들의 고민이 많아졌습니다.

어떤 과목을 택하는 것이 유리할지..사실 애매합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조정점수제 산출공식을 통해서 보면, 많은 사람들이 선택화는 과목과 평균이 높은 과목이 유리합니다. 즉 많은 사람이 선택하는 어려운 과목이 조정점수제에서는 유리하다는 말 입니다. 하지만 과목별 응시인원과 난이도난 항상 다르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현재는 기존의 수험생이 많으므로 현재의 시험과목으로 준비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고 조심스럽게 예측할 수 있지만 몇해뒤에는 또 바뀔지도 모릅니다. 본인이 자신있는 과목을 택해서 끝까지 밀고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정점수로 환산하기전에 본인의 원점수를 최대한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말 입니다.

 

공무원시험 제도가 바뀌어서 무척이나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나만 그런것이 아니고 누구나 같습니다. 누구나 같은 조건으로 시험을 보는 것 이므로 특정인에게 유불리는 없습니다. 기존의 기출문제를 반복해서 풀어보면서 꾸준하게 공부하는 것이 유일한 정답입니다.

 

시험제도가 바뀌면 바뀌는 제도에 능동적으로 대처를 하고 전략적으로 준비를 해야합니다.

 

아래사이트 참고하세요.

 

무료로 공무원시험 가이드나 기출/예상문제를 보내주므로 공무원시험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공무원시험 준비하는 것도 양질의 정보와 전략이 필요합니다. 시험과목이 변경되면서 어떤 과목을 택하느냐에 따라서 다른 시험도 볼 수 있습니다. 중복신청이 가능하므로 다른 시험의 정보도 요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험제도가 변경되는 요즘...시험정보와 시험제도를 잘 이해하는 것이 당락을 좌우할 수 있습니다.

 

경찰공무원등 공무원시험 무료기출문제 및 시험가이드 신청하기[사이트링크]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