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년 계리직공무원 시험일정 확정 및 준비방법

 

계리직 공무원시험을 준비중인 분들이 정말 많죠.

공무원시험은 정말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공무원시험이 무엇인지 잘 살펴보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공무원시험을 준비할때는 시험제도와 시험제도를 잘 이해하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2014년도 계리직시험의 일정이 나왔습니다.

물론 정확한 공고는 아니지만, 오늘 우정사업본부에서 시험일정을 공지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4년도 계리직공무원 시험일정은 2014년 2월 15일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리직공무원이란 우체국에서 각종 사무 및 수납업무를 하는 공무원을 말합니다. 즉 우체국 현장창구업무, 현금 수납 등 계산수납관리업무나 우편물 수납통계를 주업무로 하는 공무원입니다. 우체국에서 흔히 만나는 공무원이 바로 계리직 공무원입니다.

 

계리직 공무원시험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시험과목이 간단하기 때문입니다.

한국사, 우편 및 금융상식, 컴퓨터 일반등 세개 과목만 봅니다. 10급공무원이 폐지되면서 9급공무원으로 승격된것도 큰 장점입니다.

과목별 20분씩 총 60분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시험과목이 간단해서 짧은 시간만으로도 시험합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경쟁률이 무척높아서 열심히 공부해애 합격할 수 있습니다.

2012년 계리직시험에서는 314명을 선발하는데 26,462명이 접수했습니다. 84.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계리직시험은 응시율이 저조한 편이므로 실질응시율은 많이 내려갑니다.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은 공무원이 유일합니다. 상대적으로 간단한 시험인 계리직시험에 도전해 보세요.

 

아래사이트 참고하시면 계리직 공무원시험에 관한 상세안내 자료와 기출 및 예상문제집을 보내주므로 계리직시험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보가 곧 경쟁력입니다. 열심히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계리직공무원 시험 무료자료집 및 기출/예상문제 신청하기[사이트링크]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