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이버국가고시센터 9급국가직 합격선 및 합격자발표

 

어제 9급국가직 합격자 발표가 있었습니다.

9급국가직시험은 우리나라에서 수능다음으로 많은 사람들이 보는 시험입니다.

금년도 9급국가직은 사상최대로 20만명이 넘는 사람이 지원을 했습니다. 실제로는 14만명정도가 응시를 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공무원시험의 열풍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시험입니다.

 

앞으로도 공무원시험의 돌풍은 지속될 전망입니다.

공무원 응시연령상한제가 폐지되고 금년부터 고교이수과목이 시험과목이 되는등 많은 제도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고연령자들의 합격율이 높아지고 있으며, 20세미만 고졸자들의 합격률이 아주 많이 높아졌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지속될 전망입니다.

 

 

 

 

공무원시험의 경쟁률이 무척이나 많습니다. 꾸준히 노력해야 합격할 수 있으므로 최선을 다하세요.

 

이번 발표에서 9급국가직 합격선도 발표가 되었는데요..

금년에 시험제도가 변경이 되면서 총점기준으로 합격선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작년까지는 평균으로 합격선이 발표되어서, 작년하고 단순비교를 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금년부터 필수과목와 선택과목으로 구분이 되고 조정점수제가 도입이 되면서, 원점수와 조정점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원점수와 조정점수 평균은 비공개 원칙이므로...합격선은 총점으로 발표가 되었습니다.

 

금년 국가직 필기시험 합격하신분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세요.

 

이번 9급국가직 합격선과 합격자 통계, 합격자 명단은 첨부파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3년_9급_필기시험_합격선.hwp

 

2013년_9급_필기시험_합격자_명단(게시용).hwp

 

2013년_9급_필기합격자_통계.hwp

 

2013년도_9급공채_필기시험_합격자_등록_및_면접시험_일시·장소_등_공고문.hwp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