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9급공무원 시험일정, 시험과목 및 합격방법

 

공무원시험이 요즘 최고의 대세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실업난이 정말 심각합니다. 청년실업란은 극에 달해 있고 해결의 기미가 보이지도 않습니다.

평생직장은 이미 사라져 버렸으며,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었습니다. 노후대비는 언감생심 꿈도 못꾸는 세상입니다.

 

이러한 사회분위기 속에서 공무원이 최고의 인기직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전세계적인 추세입니다.

 

 

현재 한국사회에서 공무원은 정년이 유일한 직장입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어서 경쟁률이 무척이나 높으므로 정말 열심히 공부해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시험은 시험제도의 변경이 많으므로 항상 최신 시험정보와 시험제도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제도가 자주 바뀐다고 불평할 것이 아니라 항상 능동적으로 빠르게 대처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금년에는 9급공무원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9급 행정직류 모든 직렬의 시험과목이 변경이되었죠. 소방공무원 시험과목도 변경이 되었습니다. 내년에는 경찰공무원의 시험과목이 변경이 됩니다.

공무원시험 준비하면서 시험과목만큼 중요한 것은 없으므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험과목이 변경되면서 조정점수제가 도입이 됩니다.

 

다양한 선택과목이 생기면서 과목간의 난이도차이에 의한 불합리성을 해결하기 위해서 생진 제도가 조정점수제입니다. 현재로서는 어떤 과목이 유리하다 불리하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본인이 자신있는 과목을 택해서 원점수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조정점수제가 도입되면서, 9급시험은 필수과목이 세과목 선택이 두과목입니다. 경찰은 필수과목이 두개과목 선택이 세개과목입니다.

 

결국 필수과목에서 당락이 좌우됩니다. 필수과목은 원점수 그대로이지만 선택과목은 조정점수로 변환이 되므로 문제당 배점이 하락할 수 밖에 없습니다. 결국 필수과목이 당락을 좌우함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내년도 국가직9급시험은 4월이라고 예고가 되어있습니다. 그러면 지방직은 5월 서울시는 6월로 예상이 됩니다. 시험일정이 어느정도 윤곽이 잡히므로..전체적인 스케쥴을 잘 잡으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동영상강의가 잘 발달이 되어서, 동영상강의르 잘 활용해도 합격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동영상강의만 듣는 것은 쉽지 않으므로 처음에는 학원강의와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정도 감이 잡히면 동영상강의만으로도 충분히 준비가 가능합니다.

 

아래 사이트 참고하세요.

무료로 유망공무원시험의 시험자료집과 기출문제, 예상문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무원시험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되므로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 준비도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전략적으로 공부해야 합니다. 100% 무료로 자료집 제공이 됩니다.

 

9급유망공무원시험 무료 자료집 및 기출예상문제 받기[사이트링크]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