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 서울시 공무원 합격자 발표와 합격선공개

 

드디어 오늘 2013년 서울시공무원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가 있었습니다.

정말 어렵다는 서울시 공무원시험...필기시험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최종합격의 영광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이번 서울시시험에도 국가직시험과 마찬가지로 합격선은 총점으로 발표가 되었습니다.

금년부터 9급행정직군의 과목변경으로, 행정직군의 시험은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으로 구분이 되며, 선택과목은 조정점수제가 적용이됩니다.

 

조정점수 평균점수 발표는 금지되어 있으므로, 전체 총점으로 합격선 발표가 되었다는 것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서울시공무원시험은 지방직시험이지만 제2의 국가직시험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지역제한이 없어서 누구라도 응시할 수 있는 시험이기 때문입니다.

 

서울시시험은 비수탁형태로 진행되면서, 자체적으로 문제를 출제합니다.

가장 큰 특징은 5지선다형이라는 점인데..다른 시험과 많이 다릅니다. 지엽적인 문제도 많고 지문도 깁니다. 단어의 난이도도 상대적으로 높은편이죠..그래서 다른시험에 비해 상대적으로 어려운 시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금년부터 서울시시험문제가 처음으로 공개가되면서, 난이도가 상당히 낮아졌습니다.

문제가 공개되면 각종 논란이 생길 수 있어서...확실한 문제로 출제하다 보니..그러한 결과가 나온듯 합니다.

 

어쨌건...서울시 시험은 국가직, 지방직시험과 더불어 아주 중요한 시험중의 하나로 꼽히고 있는 시험이죠.

하늘의 별따기만큼이나 아렵다는 서울시시험에 합격하신분들 축하드립니다.

금년부터 전직렬 영어면접을 보고, 면접시간이 늘어났다는 것도 알고 계셔야 합니다.

 

끝까지 마무리 잘해서 최종합격 꼭 하시기 바랍니다.

 

2013 서울시 공무원 합격자 발표와 합격선은 아래 첨부파일 참고하세요!

 

 

2013년_서울시지방공무원임용필기시험_합격선.pdf

 

2013년_서울시지방공무원임용필기시험_합격자명부.pdf

 

2013년_서울특별시_지방공무원임용필기시험_합격자및면접시험_시행계획공고.hwp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