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과목수가 적어 가장 부담없는 공무원시험은 바로 계리직공무원시험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만큼 경쟁률이 높아서 열심히 공부해야 시험에 합격할 수 있음을 꼭 명심해야 합니다.

 

모든것이 마찬가지 이지만 공무원시험도 장기레이스 입니다.

실력도 중요하지만 몸과 마음을 추스리고 휴식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급하게만 생각하면 안됩니다. 천천히 천천히 계획적으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무원시험은 많은 종류가 있는데요..

9급시험은 5개시험과목이 있습니다. 7급은 7개과목이나 시험을 봅니다.

교재 분량만 보더라도 숨이 막힙니다.

 

기본서교재, 문제풀이교재, 각종 단과교재, 모의고사 교재등등...정말 공부해야 할 양이 많습니다.

처음부터 기가 질리거나, 방대한 양때문에 중도포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시험의 경쟁률, 난이도, 시험과목 등등을 잘 살펴서 나에게 유리한 시험과목을 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의미로 계리직공무원시험을 추천합니다.

 

계리직시험은 시험과목수가 적습니다. 세과목에 불과합니다.

한국사, 우편 및 금융상식, 컴퓨터 일반이 그 시험과목입니다. 까다로운 영어나 국어과목도 없습니다.

그래서 가정주부등을 포함하여 많은 분들이 준비하고 있는 시험입니다.

 

계리직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는데, 일반 우체국에서 회계냐 수납업무를 보는 공무원을 말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공무원이죠.

 

계리직의 또 다른 장점은..원래 10급공무원이었지만 10급이 폐지되면서 지금은 9급이 되었다는 것이죠. 기존 공무원들은 자동적으로 9급으로 승격이 되었습니다. 이런 이유등으로 계리직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경쟁률은 2010년에는 144대 1, 2012년은 84.2대 1 이었습니다. 하지만 중도 포기자가 많아서 실질경쟁률은 아주 많이 내려갑니다. 즉 미응시율이 무척이나 높은 시험입니다. 숫자에 연연해 하지 마시고 과감하게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은 공무원이 유일합니다.

 

아래사이트 참고하세요.

계리직공무원시험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은데, 아래사이트에서 계리직 공무원시험자료집이나 기출/예상문제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어 시험준비하는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급계리직공무원 무료 시험정보/자료집 및 기출/예상문제 무료신청[사이트링크]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