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년 경찰공무원시험과목 및 선택과목 선택요령은

 

경찰공무원 2만명을 신규로 증원한다는 발표가 있었죠.

금년부터 경찰공무원 신규증원이 이뤄지면서...경찰채용인원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지금이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내년부터 경찰공무원 시험과목이 변경이 됩니다.

현재는 경찰학, 영어, 한국사, 형법, 행소법 등 다섯개과목입니다.

내녀부터는 영어와 한국사 두개과목이 필수과목입니다. 사회 수학 과학 국어 경찰학 형법 형소법 중에서 세개과목을 택하게 됩니다. 과목이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으로 구분이 되면서, 조정점수제가 도입이 됩니다.

 

 

 

 

조점점수제는 내 원점수에서 평균과 표준편차를 감안하여 점수를 조정하는 것을 말하는데요..과목의 난이도에 따라서 조정점수가 조정되기도 합니다.

 

금년 9급시험의 경우는 많은 사람들이 사회과목을 전략적으로 택했는데, 사회과목이 상대적으로 무척 어렵게 나왔습니다. 난이도가 높아서 조정점수가 높게 나올 수 있지만, 다른 과목에 영향을 주어서 전체적인 평균이 하락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내년도에도 현재의 난이도가 그대로 유지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따라서 어떤 과목을 택하는 것이 유리할지는 아무도 모릅니디. 즉 정답이 없습니다.

한가지 정확한 것은 본인이 자신있는 과목을 택해서 하루라도 빨리 시험공부를 하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는 것 입니다.

 

어떤 과목을 택하건...원점수를 높게 획득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선택과목으로 너무 많이 고민하지 말고 빨리 시험준비에 돌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내년부터는 조정점수제가 적용되지 않은 필수두과목 즉 영어와 한국사의 배점비중이 더욱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필수과목의 점수를 최대한 높게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국 필수과목과 체력시험에서 최종 당락이 결정될 전망입니다.

 

공무원시험 시험제도을 이해하고 출제경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사이트 꼭 참고하세요.

경찰공무원 무료 시험준비 자료집과 기출/예상문제를 제공하고 있어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100% 무료로 지원이 되므로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준비...시험정보 획득이 먼저입니다.

 

경찰공무원 무료 시험가이드 및 기출/예상문제 신청하기[사이트링크]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