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험과목적은 계리직공무원시험 합격선 및 경쟁률

 

공무원시험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그만큼 경쟁률이나 난이도가 높아졌으므로..열심히 공부해야 시험에 합격할 수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은 많은 종류가 있으므로..나의 적성, 하는 일, 시험의 난이도, 시험과목, 시험일정, 경쟁률등등을 잘 감안하여 원하는 시험에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9급시험은 다섯개과목이고, 7급시험은 일곱개과목입니다. 과목수가 많고 난이도가 높아져서...1년안에 합격하는 경우는 정말 희박합니다. 공부양이 많아서 중간에 포기하는 수험생도 정말 많습니다.

 

그런측면에서 보면, 시험과목이 세과목에 불과한 게리직공무원 시험이 시험준비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계리직공무원은 우체국에서 수납이나 회계업무를 보는 공무원을 말하는데요..

시험과목이 세개과목에 불과해서 훨씬 부담이 적습니다. 시험과목은 한국사, 우편 및 금융상식, 컴퓨터 일반세개과목으로 까다로운 영어나 국어도 없습니다. 그래서 정말 많은 분들이 이 시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계리직공무원은 원래 10급공무원이었는데...10급이 폐지되면서 자동적으로 9급으로 승격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10급계리직시험이 아니라 9급계리직시험이 되어서..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준비하면서 경쟁률이 높은데요..중도에 포기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2012년도는 314명 선발하는데 26,462명 접수해 84.2대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서울지역의 경우는  68명 선발에 5,771명이 지원하여 84.8대 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서울지역의 경우는 응시율이 61.6%로 실질경쟁률은 55:1이었습니다.

 

합격선은 서울 78.33점, 인천 80점, 부산 78.33점이었는데요..대략 80점 내외가 합격선입니다. 2014년도 시험은 이보다는 다소 상승할 것으로 추정이 되기도 합니다.

 

시험과목수가 적어서 시험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경쟁률은 높지만 중도포기자가 많아서 실질경쟁률은 많이 내려갑니다.내년도 시험이 2월 15일에 있는데..얼마전 정식공고가 났습니다. 지금이라도 도전할 수 있으므로...하루라도 빨리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은 공무원이 유일합니다. 머뭇거리지 마시고 하루라도 빨리 시험정보를 확인하고 시험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년도 합격선, 기출문제, 난이도등등을 분석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계리직시험 정보가 별로 없는데요..

아래사이트 참고하세요..

 

아래사이트에서 계리직 공무원시험자료집이나 기출/예상문제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어 시험준비하는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모두 무료로 제공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9급계리직공무원 무료 시험정보/자료집 및 기출/예상문제 무료신청[사이트링크]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