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년 경찰공무원시험 일정과 채용인원 계획

 

드디어 경찰청에서 2014년도 경찰공무원시험일정과 채용규모를 발표를 했습니다.

2014년도 경찰시험일정은 1차시험이 3월 15일에 있고, 2차시험은 8월 30일에 있습니다.

공채채용규모는 5,612명입니다. 특채규모는 1,398명입니다

합하면 6천명이 넘는 엄청난 인력을 채용할 계획입니다.

 

경찰공무원 2만명 신규증원계획이 이미 확정이 되었습니다.

게다가 정년퇴직인력을 감안한 별도의 충원계획도 있습니다.

모두 합하면 매해 5천명에서 7천명 또는 그 이상을 채용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채용인원이 많으니, 요즘이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경찰시험은 내년부터 시험과목이 변경이 됩니다.

현재 경찰시험과목은 경찰학, 영어, 한국사, 형법, 형소법입니다. 2014년도부터는 영어와 한국사 두개과목이 필수과목이 되고, 경찰학, 형법, 형소법, 사회, 수학, 과학, 국어중에서 세개과목을 선택하게 됩니다.

 

다양한 선택과목이 있어서, 어떤 과목을 택해야 할지 혼란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본인이 자신있는 과목을 선택해서 하루라도 빨리 공무원시험에 매진하는 것이 유일한 정답니다.

 

선택과목간의 난이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조정점수제가 도입이 됩니다.

조정점수제는 선택과목에만 해당이 되는데, 평균과 표준편차에 따라서 점수가 환산이 됩니다. 평균과 표준편차는 결국 과목의 난이도와 선택한 사람의 수로 결정이 되는데, 시험의 난이도는 매해 달라지므로, 어떤 과목을 택해야 할지에 대한 뚜렷한 정답은 없으므로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자신있는 과목을 택해서 빨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발표된 2014년 경찰공무원시험 일정과 채용인원 계획은 첨부파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4년_경찰공무원_채용시험_일정(최종)[1].hwp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