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계리직공무원시험 합격선 및 준비방법

 

공무원시험은 정말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나의 적성과, 해당 공무원의 하는일, 합격선, 경쟁률, 시험과목등을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원하는 시험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은 공무원이 유일합니다.

일반적으로 9급시험의 경우는 5개과목을 시험봅니다. 7급은 7개과목을 보는데요.

그 분량이 만만치 않습니다. 난이도도 높아지고 있고 공부해야 할 양도 많아서 중도포기하거나, 도전 자체를 꺼려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분들에게 계리직공무원시험을 추천해드립니다.

계리직공무원시험은 시험과목이 3과목입니다. 한국사, 우편 및 금융상식, 컴퓨터 일반이 시험과목입니다.

시험과목수가 적어서 상대적으로 수월하게 시험준비가 가능합니다.

 

 

 

 

계리직공무원은 우체국에서 회계나 수납업무를 하는 공무원을 말합니다.

원래는 10급공무원이었는데, 10급공무원이 폐지되면서 자동적으로 9급으로 승격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9급계리직공무원입니다.

 

계리직공무원시험은 현재까지 세번을 보았고, 내년에 네번째 시험을 보는데요..

이런 시험이 있는지 잘 모르는 분들도 계시는데..항상 최신 공무원시험정보와 제도를 숙지하고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014년도 계리직시험을 2월 15일에 본다고 공고를 했는데요..지금부터라도 열심히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공고나 시험일이 고정적이지 않기때문에 항상 공고문을 보로 촉박한 시간내에 공부를 해야합니다. 계리직시험은 격년제로 시행이 되며, 요즘들어서 경쟁률이 무척이나 높아지고 있는 시험입니다. 하지만 중도포기자가 많아서 응시률이 아주 높지 않은 시험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포기하지않고 열심히 공부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 입니다.

계리직시험의 합격선은 2008년의 경우는 가장 높은지역이 76점, 가장 낮은지역이 50점이었습니다.

2010년에는 가장 높은지역이 70점, 가장 낮은 지역이 41점이었습니다. 2010년에는 대부분 합격선이 60점대였으며 일부지역은 80점대였습니다.

 

합격선은 경쟁률과 응시율, 시험의 난이도에 따라서 많이 달라지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일반공무원시험과 출제경향이 많이다르므로 일단 기출문제분석부터 철저히 하고 시험준비에 돌입하시기 바랍니다.

 

정년이 보장되는 유일한 직업은 공무원이 유일하며, 계리직시험은 시험과목이 3과목에 불과해서 상대적으로 적은부담으로 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계리직공무원 시험관련 정보가 많이 없는데,아래 사이트 참고하세요.

계리직시험관련 무료 시험자료집과, 모의고사, 기출문제, 예상문제등을 무료로 제공해주므로 시험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공무원시험 준비..시험제도 및 과목의 철저한 이해와 분석부터 시작해야함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9급계리직공무원 시험 무료 시험자료집 및 기출/예상문제 구하기[사이트링크]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