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찰공무시험채용인원 및 시험과목

 

공무원시험의 인기가 정말 높죠.

경쟁률이 무척 높아졌으므로 정말 열심히 공부해야 합니다.

공무원시험은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시험종류가 많아서 다 알기도 힘든데요..

요즘 단연 주목받고 있는 시험은 바로 경찰시험입니다.

 

주목받는 가장 큰 이유는 모집인원이 엄청나다는 것이죠.

경찰 2만명 신규충원 공약이 금년부터 바로 시행중입니다.

 

신규로 2만명충원이나..매해 4천명씩 5년간 충원하다고 합니다.

그러면 기존의 채용인원과 합하면 5-6쳔명 이상을 매년 채용할 수 있습니다. 그보다 더 많은 인력을 채용할수도 있겠죠. 사상최고의 충원규모입니다.

 

 

 

 

위와같이 모집인원이 엄청많아져서..지금이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경찰시험은 40세까지로 응시연령 상한이 완화되었습니다.

또한 내년부터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는데요..법과목을 준비하지 않아도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현재 경찰시험과목은 경찰학, 영어, 형법,형소법, 한국사 다섯개과목입니다.

2014년도부터는 영어와 한국사 두개과목이 필수과목이고, 사회 수학 과학 국어 경찰학 형법 형소법 중에서 세개과목을 선택하게 됩니다. 어려워했던 법과목을 준비하지 않아도 경찰시험에 응시할 수 있어, 진입장벽이 많이 낮아졌습니다.

고졸이상이라는 학력제한도 완전히 없어졌습니다.

 

 

 

 

모집인원도 엄청나고, 응시조건도 크게 완화가 되었으니..지금이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입니다.

 

보통 상반기 한번 하반기 한번 1년에 두번 시험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세번시험을 보기도 합니다.

6개월에 한번 시험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내년도 시험 합격을 위해 지금무터 열심히 준비하시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 입니다.

 

공무원시험 준비를 위해서는 시험제도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출제경향을 파악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아래사이트 꼭 참고해보세요.

경찰공무원 무료 시험준비 자료집과 기출/예상문제를 제공하고 있어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100% 무료로 지원이 되므로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경찰공무원시험준비...시험정보 획득이 먼저입니다.

 

경찰공무원 무료 시험가이드 및 기출/예상문제 신청하기[사이트링크]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