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9급공무원시험 기출문제 구하기

 

공무원시험을 준비중인 분들이 많아서 경쟁률이 갈수록 높아집니다.

몇백대 1은 보통입니다.

하지만 공무원시험은 복수응시가 많아서 실질경쟁률은 많이 내려갑니다.

숫자에 연연해 하지 마시고, 본인의 실력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취업란이 심각해지고 평생직장이 사라지면서, 많은 대학생, 직장인 ,가정주부들이 공무원시험에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금년부터 9급시험과목이 변경되면서 고교이수과목이 9급시험과목으로 편성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고등학교때부터 공무원시험을 대비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더욱 많은 사람들이 공무원시험 준비에 뛰어들고 있지만, 그만큼 모집인원도 많아지고 있으므로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 준비하면서..참 막막합니다.

어떻게 준비할지 어떤 시험을 볼지, 시험제도는 어떠한지 등등 참 헷갈린 부분이 많습니다.

본인의 적성이나 전공 그리고 구체적으로 하는 일을 잘 살펴보고 해당하는 시험을 택해야 합니다. 또한 그 시험의 경쟁률, 난이도, 모집인원, 기출문제, 시험과목등을 꼼꼼하게 살펴본 후에 원하는 시험을 택해야 합니다.

 

공무원시험준비의 기본중의 기본은 기출문제 분석입니다.

원하는 시험종류를 택했다면, 시험과목을 분석하고 해당과목의 최신 기출문제를 분석해야 합니다.

기출문제를 잘 분석하면 예상문제가지 보이게 마련입니다.

 

수험생들중에 간혹..기출문제를 통한 출제경향을 등한시하고 본인 멋대로 공부하는 경우가 있는데..

모든 시험이 마찬가지지만 공무원시험도 출제경향이 있으므로 반드시 기출문제를 철저하게 분석을 해야합니다.

 

똑같은 문제가 나오지 않더라도 과거문제와 유형이 크게 다르지 않기때문에 정확한 기출문제 분석은 합격의 지름길임으로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기출문제는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찾아볼 수 있고 아래사이트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사이트 꼭 참고하세요.

공무원시험 가이드집이나 기출문제, 예상문제를 100%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어서 직장인들이 유용하게 공무원시험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공무원시험 제도나 경향, 기출문제등을 확실하게 분석한 후에 공무원시험에 매진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준비도 전략이 꼭 필요합니다.  

 

9급유망공무원 무료 시험가이드 및 기출/예상문제 신청하기[사이트링크]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