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년 소방공무원시험 일정 및 시험과목

 

공무원시험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소방공무원 시험역시 많은 분들이 준비하고 있는 인기있는 시험입니다.

소방공무원의 처우개선등 많은 환경의 변화로 소방공무원 채용인원이 요즘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일선에서 정말 고생하는 소방공무원들을 위한 보다 현실적인 복지정책이나, 인력수급계획, 근무화경 개선 및 처우개선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수립되어야 하겠습니다.

 

소방공무원 공채시험은 각 지역별로 시행하는 지방직시험이기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각 지역별 사이트를 참고해야 합니다. 현재 2014년 소방공무원 시험일정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발표된 바를보면, 금년도 소방시험은 4월 19일에 있을 전망입니다. 지역별로 조금은 다를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해당홈페이지를 참고해야 합니다. 일부지역이 다를 수 있겠지만 대부분 지역은 4월 19일에 시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4월19일은 국가직9급시험이 있는 날이기도 합니다.

수험생들은 소방직시험 또는 국가직시험 중에서 하나를 골라서 시험에 응시를 해야합니다.

 

소방공무원시험과목도 금년부터 변경이 되었죠.

필수과목은 국어, 여어, 한국세 세개과목입니다. 선택과목은 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 행정법총론, 사회, 수학, 과학중에서 두개과목을 택하게 됩니다.

 

선택과목이 생기면서 선택과목별 난이도차를 해소하기 위해서 조정점수제가 도입이 되기도 합니다. 소방시험도 시험제도의 변화가 많으므로 반드시 정확하게 시험제도를 이해하고 숙지해야 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소방시험은 경찰시험과 마찬가지로 체력시험의 비중이 25%나 됩니다. 체력은 단시일에 해결할 수 없으므로 꾸준하게 훈련하고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소방시험에 관한 무료 시험자료집을 제공하고 기출 및 예상문제집을 제공해주는 사이트가 있으므로 아래사이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 준비하면서 우선적으로 해야 할 것은 정확한 시험제도의 이해 그리고 철저한 기출문제 분석부터 시작함을 잊어서는 절대 안됩니다.

 

소방공무원 시험 무료 시험자료집 및 기출/예상문제 신청하기[바로가기]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