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무원 기출문제 과목별로 다운받기

 

공무원시험을 준비중인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경쟁률이 천정부지로 올라가 버렸습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공무원시험 합격하기가 정말 쉽지 않은데요. 정말 열심히 공부해야 공무원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시험은 요즘 제도변화가 무척이나 많은데요.

작년의 경우에는 9급공무원시험 과목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9급시험과목 변경의 취지는 고졸자들의 공직채용을 활발히 하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9급시험과목에 고교이수과목이 편성이 되었습니다. 시험과목이 필수와 선택으로 구분이 되고, 선택과목에는 조정점수제가 도입이 됩니다. 조정점수제도는 많은 선택과목간의 난이도차이에 오는 불균형을 조정해주기 위해 제도입니다.

 

 

 

 

위와같이 시험제도의 변화가 많으므로 철저하게 시험제도를 이해하고 능동적으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결국 전략과 전술이 없으면 공무원시험에 합격하기가 어렵습니다.

 

공무원시험 준비를 위해서는 출제경향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제경향을 무시하고 내맘대로 시험준비를 하게되면 결국 장수생으로 가는 지름길이 되어 버립니다.

출제경향은 최신 기출문제를 철저하게 분석하고 이해해야만이 그 흐름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기출문제의 중요성은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시험별로 출제경향이 다르고, 갈수록 시험의 난이도가 높아지고 수능형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암기로만 문제를 풀 수 없으므로 반드시 이해를 하면서 공부를 해야합니다.

 

결국 공무원시험 준비의 첫걸음은 기출문제를 철저하게 분석하는 것 인데요..

최근에 안행부에서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기출문제코너를 새롭게 신설하여 보다 쉽게 기출문제를 다운로드 받을수 있도록 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다운받은 9급공무원시험 과목별 기출문제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급 기출문제 1권(2009~2013).pdf

 

9급 기출문제 2권(2009~2013).pdf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