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9급공무원시험과목 및 합격전략은

 

2014년도 공무원시험도 대정정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9급국가직시험 원서접수가 한창입니다. 지방직시험도 일부지역에서 원서접수를 하고 있고, 하나둘씩 채용공고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공무원시험은 제도가 복잡하고 제도의 변화가 많으므로 항상 최신 시험정보를 숙지해야 하며, 최신시험공고를 확인해야 합니다.

 

작년부터 9급공무원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시험과목이 변경되면서 시험일정까지 변경이 되었었죠. 작년에 아주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고교이수과목이 9급공무원시험의 선택과목으로 편성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려운 법과목을 공부하지 않아도 누구라도 공무원시험에 합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9급공무원 시험과목은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급공무원시험과목이 변경되면서,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으로 구분이 되었습니다.

필수과목은 국어 영어 한국사 세개과목입니다. 선택과목은 직렬별로 조금씩 다르게 구성이 되었으며, 두개과목을 선택해야 합니다. 내가 가장 잘하고 자신있는 과목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어떤 과목을 택해야 할지 너무 많은 고민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과목선택에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조정점수제가 도입이 되어서 난이도차이를 해결해 주므로, 본인이 가장 잘하고 자신있는 과목 그리고 현업에서 도움이 되는 과목 위주로 과목을 택하면 되겠습니다.

 

조정점수제도가 다소 생고하게 다가오는데, 수능이나 사법시험에서 이미 시행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다양한 선택과목간의 난이도 차이에서 오는 불합리성을 해결해주기 위한 제도 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어떤 과목을 택해야 할지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잘하는 과목위주로 빨리 과목을 택하는 것이 유일한 정답임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은 시험제도의 변화가 많으므로 기본적으로 시험제도를 잘 숙지해야 하며, 최신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서 문제유형을 확실하게 이해를 해야 합니다.

 

아래사이트 참고하세요. 공무원시험 준비를 위한 시험가이드 및 기출/예상문제등을 무료로 지원해 줍니다. 어떤 과목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모든 시험에 응시할 수도 있으므로 관심있는 몇개시험의 정보를 파악해보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도 전략과 전술이 필요하며, 그 기본은 정보획득에 있음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유망 9급공무원시험 가이드 자료집 및 기출/예상문제 무료 신청하기[링크]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