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년 서울시공무원 시험공고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중인데요..

공무원 시험은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나의 전공과 적성 그리고 하고싶은 일을 감안하여 원하는 시험을 선탁하게 됩니다.

그리고 시험의 경쟁률, 시험과목, 난이도, 모집인원등을 감안하여 시험을 택하기도 합니다.

많은 시험이 있으므로 전략적으로 선택하고 판가름 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의 빅3하면...국가직 지방직 서울시시험을 꼽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경찰공무원 시험의 채용인원이 엄청나게 많아서 위의 시험에 경찰시험까지 포함할 수 있겠네요.

 

 

 

 

국가직9급시험은 원서접수가 마감이 되었고, 어제 경쟁률까지 발표가 되었습니다.

금년도 국가직9급시험은 작년의 20만명의 응시인원에는 약간 못비치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작년대비 모집인원이 많아지고 출원인원이 적어서 경쟁률이 적어졌네요.

그래도 국가직9급시험은 우리나라에서 수능다음으로 많이보는 시험이므로...정말 많은 분들이 지원하는 경쟁률이 높은 시험이라는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서울시공무원 시험은 지역제한이 없습니다. 그래서 제2의 국가직시험이라고 불립니다.

하지만 서울시시험은 비수탁으로 서울시에서 자체적으로 진행을 합니다. 그래서 다른 지방직시험하고 출제경향이 조금은 다릅니다.

 

5지선다형이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고, 영어면접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엽적인 문제가 많이 나오거, 지문이 길고 어휘의 난이도가 높습니다. 그래서 다른시험에 비해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높은 시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작년부터 서울시공무원 시험의 문제가 공개되면서 난이도 많이 낮아진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4년도 서울시공무원 시험 공고가 발표되었는데요.

지난해 1,146명보다 무려 977명이 늘어난  총 2,123명을 채용한다고 합니다. 완전 대박입니다.

직군별 채용인원은 행정직군 1,343명, 기술직군 761명, 연구․지도직군 19명이며, 직급별로는 7급 129명, 8급 112명, 9급 1,863명, 연구·지도사 19명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년도 시험은 6월 28일에 있습니다. 지방직시험이 6월 21일에 있고 바로 일주일후에 서울시 시험이 있으므로 스케쥴 관리를 잘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국가직시험을 보고, 다음에 지방직과 서울시시험을 봅니다. 중복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이 세가지 시험에 모두 응시를 하는데요..금년에는 경찰시험의 모집인원이 많고 경찰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으므로, 관심있는 분들은 경찰시험제도에 대해서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경찰시험은 금년에 1차시험이 3월 15일에 있고, 2차시험이 8월 30일에 있습니다. 어떤 과목을 택하느냐에 따라서 경찰시험도 볼 수 있고,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시험 모두 응시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4년 서울시공무원 시험공고는 아래 첨부파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4 서울시지방직_공고문.hwp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