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년 국가직9급 공무원시험 연령별 지원특징

 

가장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2013년도 9급 국가직공무원시험이 얼마남지 않았네요.

금년도 9급시험의 출원현황이 이미 발표가 되었죠..

이번 시험의 경쟁률은 무척이나 높습니다. 응시자가 20만명이 넘어섰으니..수능시험 다음으로 많은 사람들이 보는 시험입니다.

정말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9급시험시험지원자들의 몇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40대이상의 응시자가 무척이나 많아졌다는 것 입니다.

올해 40대이상의 지원자는 3.9%로 7,984명입니다. 작년 2.8% 4,446명에 비하면...숫자로는 2배정도 증가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평생직장이 사라지고..은퇴가 빨라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40대 이상의 지원자가 더욱 많아 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또 다른 특징이 있는데 18-19세의 응시율이 높아졌다는 것 입니다.

작년의 경우는 0.8% 1,83명이었는데 올해는 3,261명 1.6%까지 올라갔습니다.

결국 고등학교를 막 졸업한 사람들의 공무원시험 응시가 높아졌다는 말 입니다.

 

 

 

금년부터 9급시험의 시험과목이 변경됩니다.

 

고교이수과목이 공무원시험의 선택과목에 편성이 됩니다. 그래서 고등학교 졸업자들에게 일부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어려운 법과목을 준비하지 않아도 되기에..진입장벽이 많이 낮아졌습니다.

 

이런 추세라면 앞으로 18-19세의 9급시험 응시율이 더욱 높아질 전망입니다.

대학을 나와도 취업이 어렵습니다. 등록금은 엄청나게 높아졌죠...이렇게 어렵게 졸업해서 취업이 안되느니..고등학교 졸업하고 정년이 보장되는 공무원시험에 바로 응시하는 경우가 많아질 전망입니다.

요즘은 고등학교때부터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경우가 과거에 비해서 훨씬 많습니다.

 

공무원시험의 경쟁률이 높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높아질 전망입니다.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학원을 다니지만..동영상강의가 발달해서 동영상만으로도 시험준비하고 합격한 사례가 많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