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찰공무원시험 혼자서 준비하는 방법

 

경찰공무원시험이 인기폭발입니다.

경찰이라는 직업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기도 하고, 가장 큰 이유는 인력증원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경찰공무원 2만명 증원을 공약으로 내 걸었고...대통령이 되면서 그 공약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매해 4천명씩 5년동안 2만명을 신규채용하겠다는 계획인데요..정말 엄청난 숫자입니다.

기존의 채용인원과 합하면..매해 5천명 이상을 채용할 것으로 보이는데, 그 규모가 정말 큽니다.

누가보더라도..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아닐 수 없습니다.

아주 좋은 기회이므로..열심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경찰시험은 학력제한이 없어졌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장이 없어도 경찰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나이제한도 금년부터 완화가 되었습니다. 40세까지 경찰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30대들이 경찰시험에 응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찰시험과목은 현재는 경찰학, 형법, 형소법, 영어, 한국사 다섯개과목입니다. 하지만 내년부터 시험과목이 변경이 됩니다. 영어와 한국사 두개과목이 필수과목입니다. 그리고 국어, 사회, 수학, 과학, 형법, 형소법, 경찰학 중에서 두개과목을 선택하게 됩니다.

선택과목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어려운 법과목을 준비하지 않아도..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경찰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학원을 다닙니다. 하지만 요즘은 동영상강의가 발달해서 꼭 학원을 다니지 않더라도..동영상을 보면서 시험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강의는 가격이 저렴하고 반복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칫 나태해질 수 있고..무계획적이 될 수 있으므로..시험준비 초반에는 오프라인 학원강의와 병행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물론 본인이 확실한 의지와 자기주도학습능력이 있으면..교재와 동영상만으로 경찰시험에 준비하고 합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그러한 사례는 무척 많습니다.

중요한것은 시험정보와 가이드입니다. 혼자서 준비할때는 시험정보와 가이드가 중요하므로 이 블로그를 자주 참고하시고..아래의 수험정보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찰시험제도가 자주 변경됩니다. 처음으로 경찰시험을 준비하고 하는분..혼자서 경찰시험을 준비하는분들은 아래 경찰공무원 시험정보 사이트에서 시험자료집과 기출문제를 통해서..정보를 취합하는 것이 첫걸음입니다.

 

공무원시험은 시험제도가 자주 변경되므로 꼭 올바른 시험정보를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궁금한 내용은 꼭 질문하시기 바랍니다.

 

경찰시험은 필기시험이 50%, 체력시험이 25%이고..나머지는 인적성이나 면접, 가산점 점수입니다. 제도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함을 잊지마세요.

 

경찰공무원시험 무료 자료집 및 무료기출문제 신청[바로가기]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