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찰공무원시험 과목변경 합격 최고의 기회

 

공무원시험을 준비중인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비례해서 경쟁률도 정말 많이 높아지고 있으므로 항상 열심히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은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많은 공무원시험 중에서 요즘 뜨는 공무원시험은 바로 경찰공무원시험입니다.

2만명을 신규증원한다고 했습니다. 정말 엄청난 숫자를 신규채용하고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공약사항이기도 해서...금년부터 바로 대폭적인 인력증원에 나섰습니다.

 

5년간..매해 4천명씩을 신규충원한다고 합니다.

기존의 충원인원과 합하면...매해 5-6천명정도를 채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많은 숫자입니다. 사상최대의 채용숫자입니다.

 

 

 

 

그래서 요즘인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응시연령도 40세까지로 완화가 되었습니다. 학력제한도 완전 철폐되었습니다.

 

내년부터 경찰시험과목이 변경이 됩니다.

한국사 영어 두개과목이 필수과목입니다. 사회 수학 과학 국어 경찰학 형법 형소법 중에서 세개과목이 선택과목입니다.

 

어려운 법과목을 택하지 않더라도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고교이수과목이 대거 경찰시험과목이 되어서, 고교과정만 충실하게 이수했다하더라도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요즘 채용인원이 대단히 많으니..이 기회를 잘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찰시험은 일년에 두번있습니다. 상반기 한번 하반기 한번입니다. 2-3월에 1차시험이 있고, 8-9월에 2차시험이 있습니다.

 

일년에 세번시험이 있는 경우도 있는데...일반적으로는 일년에 두번 6개월 간격으로 시험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좋은기회입니다. 하루라도 빨리 시험준비에 돌입하시기 바랍니다.

정년이 보장되는 유일한 직업은 공무원이 유일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