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년도 공무원시험 일정 확정 열공모드

 

서울시를 제외하고 2014년도 주요 공무원시험 일정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국가직9급시험이 4월 19일에 있고, 지방직은 6월 21일에 있습니다.

국가직 7급은 7월 26일, 지방직 7급은 10월 11일에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사회복지직 9급은 3월 22일에 있습니다.

 

서울시시험은 보통 6월에 보는데, 내년에는 6월에 지방직 시험이 있어서 일정이 어떻게 변경이 될지가 관심거리입니다. 예년의 경우를 보면 국가직9급이 4월, 지방직이 5월, 서울시가 6월 이었는데..내년에는 지방직이 6월로 확정이 되어서 서울시시험 일정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 집니다.

 

 

 

 

내년에는 특이하게 사회복지9급시험이 서울시를 포함해서 모든지역에서 3월 22일에 봅니다.

사회복지인력의 충원이 급하게 이루어져야 하기에 채용일정을 앞당겼습니다.

 

인기있는 시험중의 하나인 교육청시험은 아직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금년에는 지방직9급시험볼때 같이 보았는데, 내년에는 어떻게 될지 이 역시 궁금해 지네요.

 

금년도에 9급시험과목이 변경되면서 시험일정이 뒤로 늦춰졌습니다.

다시 시험일정을 원래대로 환원하다보니, 금년도 시험이 끝나자 마자 바로 내년도 시험이 임박해 버렸습니다.

 

9급국가직이 4월이니 6개월가량 남았습니다.

겨울방학을 이용해서 확실하게 이론강의를 반복하여 마스터 하시기 바랍니다. 내년초부터는 문체풀이강의가 시작이 됩니다. 요즘 시험은 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지고 수능형으로 출제경향이 바뀝니다. 따라서 단순암기로는 문제를 풀기가 쉽지 않으므로 꼭 이해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해를 하지 못하고 암기를 한다는 것도 어려운 일이며, 출제경향이 이해를 요하는 식으로 변경되고 있으니 꼭 이해위주로 공부를 하시기 바랍니다. 기출문제 분석의 중요성은 말할필요도 없습니다. 꼭 최신 기출문제를 통해서 출제경향을 완벽하게 분석하시기 바랍니다.

 

내년도 시험일이 발표되었습니다. 차근차근 계획을 세워서 열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