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직장인 공무원시험 준비방법은

 

요즘 공무원이 최고의 인기직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대학생들은 물론이고 직장인 가정주부 고등학생들까지 정말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중입니다.

그만큼 경쟁률이 높아서 열심히 공부해야 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금년도 시험은 거의 마무리가 되어가고, 이제 내년도 시험을 목표로 매진해야 합니다.

내년도 시험일정이 발표가 되었으므로 전체적인 스케쥴을 짜서 체계적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많은 직장인들도 공무원시험을 준비합니다.

평생직장이 사라진지 오래되었죠.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은 공무원이 유일합니다.

최근 57세 최고령 9급공무원시험 합격자가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공무원시험 응시연령 상한제가 폐지되면서 많은 직장인들이 공무원시험에 도전하고, 30-40대이상의 합격자 비율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런 현상은 더욱 심화될 전망입니다.

 

 

 

직장인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일과 수험생활을 병행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쉽사리 직장을 그만두고 공부에만 전념한다는 것은 위험한 발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동영상을 활용해서 공무원시험 준비를 추천합니다.

 

동영상강의는 학원강의를 100% 서비스해주고 있어서 요즘 크게 각광을 받고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온라인 학습은 쉽게 지루해질 수 있고, 쉽게 포기해 버릴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교재로 기본기를 어느정도 습득해 가면서 동영상강의로 보충하는 것이 처음에는 좋겠죠.

교재로 모든 내용을 이해할 수 없으므로...교재로 먼저 선행학습을 하고, 내용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체크해서 동영상강의로 반복수강을 해야합니다.

 

내용을 모르는데, 동영상강의만 수강을 하면 잠만옵니다. 10분이상 버티기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선행학습을 필요합니다. 동영상학습을 할때는 장기간 학습하기 보다는 50분수강, 10-20분 휴식등...체계적인 방법으로 공부를 해야 졸음을 막을 수 있고 꾸준히 학습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시험 준비는 어차피 독학입니다. 자기주도학습능력이 잘 발달되어야 효율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직장생활하면서 부족한 부분은 주말을 이용해서 학원특강을 수강하는 것도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고, 수험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동영상강의는 너무나 좋은 학습방법이지만, 쉽게 나태해 질 수 있으므로 학습과 휴식을 반복하면서 수강을 해야합니다.

 

과거에비해서 직장인들이 자격증이나 공무원시험 준비할 수 있는 환경이 정말 좋아졌습니다. 오로지 수험생활을 하는 학생들보다 합격일이 좀 늦춰질 수 있겠지만...너무 조바심을 내면 오히려 해가 되므로...느긋한 마음으로 끈기있게 시험준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무원시험은 제도가 자주 변경이 되므로 최신시험제도를 파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시험정보에 취약한 직장인들은 수험정보 커뮤니티나 사어비국가고시센터등에 자주방문해서 시험정보를 얻어야 합니다. 또한 공무원시험 정보사이트를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사이트 참고하세요.

공무원시험 가이드집이나 기출문제, 예상문제를 100%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어서 직장인들이 유용하게 공무원시험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공무원시험 제도나 경향, 기출문제등을 확실하게 분석한 후에 공무원시험에 매진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준비도 전략이 꼭 필요합니다.

  

 

9급유망공무원 무료 시험가이드 및 기출/예상문제 신청하기[사이트링크]

 

 

 

반응형
Posted by 살세풍세
,